지난 주까지 7회에 걸쳐 PC의 기본구조와 컴퓨터에 이상을 일으키는 원인 중 기계적인 오류와예방법, 소프트웨어적인 오류에 대하여 언급 하였고, 이번 주는 컴퓨터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조건에 대하여 이야기 하겠다. 응용프로그램의 자체 오류는 발견되는 대로 패치가 가능하지만 사용자의 사용 습관은 짧은 시간 동안 반복 되더라도 프로그램의 성능을 크게 저하시킬 수 있다.
그러면 오류 없는 안전한 환경을 유지하고 효율적으로 사용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다.
1. 올바른 프로그램의
설치 및 제거
응용프로그램을 설치 할 때는 먼저 설치 하려는 프로그램이 해당 운영체계에서 동작하는 프로그램인지 알아봐야 한다. 프로그램을 제거할 경우에는 반드시 프로그램 추가/제거 기능을 사용하여야 프로그램 파일은 물론 관련 파일을 한꺼번에 깨끗이 지울 수 있다.
2. 올바른 시스템 종료
윈도우에서는 종료하는 과정에서 각종 정보를 레지스트리에 저장하고 시스템 운영에서 사용했던 임시파일 정리 작업을 하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시스템 종료 절차를 거치지 않고 강제로 시스템 전원을 꺼버리게 되면 시스템에 심각한 손상을 초래 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시작] → [컴퓨터끄기]를 선택하여 정상적인 종료를 해야 한다.
3. 정기적인 바이러스
점검 및 예방
운영체계를 설치한 후 우선적으로 설치 해야 할 프로그램이 바이러스 백신이다. 바이러스 백신이 시스템 성능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기는 하지만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피해에 비할 바가 아니다.
항상 최신의 백신 자료를 유지하고 정기적으로 바이러스 검사를 하는 것이 최선이다.
4. 올바른 장치 드라이버 사용
장치 드라이버는 가장 최신의 것을 사용해야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잇지만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장치 드라이버를 사용해야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일부 장치의 경우 정상적인 장치 드라이버가 아닌 변형된 장치 드라이버를 선호하는 경우가 있다. 특히 비디오 카드의 경우 장치 드라이버의 특성을 이용하여 비디오 카드의 성능을 끌어 올리는 변형된 드라이버들이 존재하는데, 이러한 장치 드라이버는 비디오 카드는 물론 시스템 전체의 안정성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된다.
5. 자동 업데이트 사용
윈도우 XP 이상에서는 운영체계의 파일이 패치될 경우 자동으로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설치하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제공된다. 일부 사용자의 경우 시스템 속도를 높이기 위해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중지시키기도 하지만 보안패치나 시스템 파일의 패치 등은 시스템 성능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속도에 큰 영향이 없는 한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사용하여 항상 최신의 운영체계로 유지 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만약에 속도가 느릴 정도로 시스템이 열악한 경우에는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중지시키고 대신 [시작] → [모든 프로그램]→ [Windows Update]를 선택해 직접 운영체계의 파일 및 환경을 최신의 것으로 유지 시켜줘야 한다.
< EZ Solution (254) 690-5504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