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운타운 북쪽 프리몬트 주민들 특이한 기질 자랑
길거리에 기이한 조형물…다양한 축제 꼬리 이어
시애틀 일원에는 토박이 한인들도 신기해할 만큼 특이한 분위기를 지닌 백인동네들이 많다. 다운타운 북쪽의 프리몬트(Fremont)가 그 중 하나다.
원래 히피족과 예술가들이 많이 살았던 프리몬트는 고급 콘도들이 들어서면서 외모가 많이 달라졌지만 다운타운과는 달라 보이기를 원하는 주민들의 정신은 생생하게 살아있다.
이름도 거창한‘프리몬트 공화국’에 들어서면‘우주의 중심인 프리몬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팻말이 서 있다. 기이한 조형물들이 즐비한 프리몬트 거리에는 유명 식당과 술집이 꼬리를 잇고 있으며 그 사이사이에 손바닥만한 커피숍 등 각양각색의 점포들이 행인들을 향해 손짓한다.
프리몬트의 특색은 축제가 많다는 점이이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알려진‘하지 퍼레이드(Solstice Parade, 6월16일)’에는 사람들이 우스꽝스러운 가면과 의상을 입고 나와‘별 사람이 다 있다’는 생각이 절로 나게 만든다.
그 외에 가을의‘옥토버 페스트’(맥주축제)와 봄의‘메이 데이 축제’, 해 진 후 그린 레이크 산책로를 등불을 켜고 걷는‘루미나타’(9월23일 오후 7시) 등도 인기 있는 축제이다.
프리몬트의 명물은 뭐니뭐니해도 특이한 조형물들이다. 특히, 99번 하이웨이 다리 밑에 서 폭스바겐을 왼손에 움켜쥐고 있는‘트롤(Troll)’은 프리몬트의 상징이다. 이곳 길 이름조차 2년 전‘Troll Ave. N’으로 바뀌었다.
레닌 동상도 유명하다. 무게 7톤의 이 동상은 러시아에서 들여온‘오리지널’작품이다. 1989년 러시아 혁명이후 슬로바키아 길바닥에 내동댕이쳐 있던 이 동상을 루이스 카펜터라는 미국인 교사가 집을 저당 잡혀가며 시애틀에 들여왔다.
그밖에 알록달록 장식된 고물로켓, 누군가 끊임없이 옷을 입히는‘기차를 기다리는 사람들’이라는 조각상도 있다.
또한 5월∼10월 일요일 오전에 열리는 마켓(Phinney & N. 34th St.)에서 각종 식품과 골동품을 싸게 살 수 있다. 토요일 저녁 해 진 후에는 이곳에서 추억의 영화들이 상영된다.
그러나, 세월이 흐르면서 프리몬트도 어쩔 수없이 변하고 있다. 어도비, 구글, 게티 이미지 등 첨단 기업의 서북미 지사들과 유명 의류 메이커인 커터&벅스, 할스 맥주회사 등 이 속속 들어서고 있고 그에 따라 부동산 투자 유망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다.
가볼만 한 식당
▲폰티(Ponti): 시애틀 식당리뷰에 단골로 오르는 팬시 레스토랑이다. 메인 코스 가격이 $20~$30로 분위기가 고급스러우면서도 티셔츠와 청바지 차림으로도 들어갈 수 있다.
소위‘$25 for 25’식당이지만 전식부터 후식까지 정성 들여 서브한다.
3014 3rd Ave. N Seattle, WA 98109
(206)284-3000
▲파시오 캐리비안(Paseo Caribbean): 쓰러질듯한 하꼬방 식당이지만 쿠바 식 샌드위치를 wmf길 수 있는 시애틀의 숨겨진 보석이다.
모든 샌드위치가 10달러 미만이지만 현찰만 받는다.
4225 Fremont Avenue N, Seattle, WA 98103
(206)545-7440
▲등대 커피숍(Lighthouse Roasters Fine Coffees): 직접 볶은 커피원두를 갈아서 판매한다. 커피 맛도 맛이지만 조용한 분위기가 일품이다.
400 North 43rd Street Seattle, WA 98103
/박인혜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