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주 동포사회의 고품격 월간 교양지를 지향하는 씨엔케이 리뷰(cnkReView)가 주최하고 본보가 특별후원한 ‘2004 cnkReview 에세이 컨테스트’ 입상자들에 대한 장학금 수여식이 10일 오후 7시 산호세의 cnk문화원(가칭)에서 열렸다.
cnkReview 모회사인 cnk커뮤니케이션스사의 강성훈 CEO와 최정화 발행인 겸 편집인(산호세 주립대 교수) 등 cnk 관계자들과 수상자 및 가족친지들, 북가주 한인언론인 등 100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 김준호(쿠퍼티노 몬타비스타고교 11학년) 군이 고등부(10-12학년) 대상과 함께 장학금 1,000달러를 받았다.
이 세상에서 내가 한가지를 바꿀 수 있다면 그것은 무엇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If you can change one thing, what would it be? And why?)라는 큰 주제 아래 실시된 이번 컨테스트에서 김 군은 눈에 보이는 것 이상의 그 무엇(More than What meets the eye)이라는 다소 난해하고 철학적인 제목으로 각종 사물과 현상의 ‘감춰진 내면’과 ‘보이지 않은 그 너머의 것’을 통찰함으로써 인류보편적 가치를 추구하는 신입체파(neo-cubism)적 해법을 탄탄한 논리와 예증을 곁들여 제시, 최고상을 차지했다.
올해 여름방학동안 스탠포드대 서머캠프에서 생물학을 공부하는 등 과학분야에 남다른 관심으로 갖고 있고 장래희망도 과학자인 김 군은 어렸을 때부터 글짓기를 좋아했으며 요즘도 1주일에 몇번씩 쓰고 있다며 이 기회로(에) 제가 느낀 것을 표현했는데 (대상을 타게 돼) 부모님들도 좋아해서 느낌(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cnkReview가 창간 1주년을 앞두고 의욕적으로 개최한 2004 에세이 컨테스트에는 초·중·고등부 3개 부문에 걸쳐 모두 142명이 참가했으며 cnkReview 최영우 전무(변호사) 산호세주립대 데니스 예나 교수 등이 심사를 맡았다. <부문별 입상자 명단-본보 2일자 A5면>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