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선물 장만을 위한 샤핑 분위기가 이번 주부터 본격 무르익고 있다. 지난 한해를 보내며 부모와 친지, 자녀, 연인 간에 정을 선물로 나누는 때가 찾아 온 것이다. 하지만 정작 상대방의 마음에 꼭 맞는 선물을 고르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연말을 맞아 다양한 선물을 준비하고 있는 한인 업소들로부터 대상별 선물 정보를 알아본다.
■부모님이나 은사들을 위한 선물=나이가 지긋하신 분들에게는 부담이 없으면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건강식품이나 건강용품 등이 무난하다. 발지압기, 진동 맛사지기, 찜질 패드 등 건강기구들은 100달러 미만이면 구입할 수 있다. 족욕기도 건강 제품으로 지명도가 높다. 건강
식품으론 홍삼, 가시오가피, 석류 등 각종 액기스 제품과 로얄제리 등이 좋다. 가격은 50~100달러 선이다. 각 선물업소에서 판매하는 상품권도 부모님이나 은사 선물로 최고다.
■연인이나 부부를 위한 선물=연인이나 부부사이에 주고받는 선물로는 실용성이 뛰어나야 한다. 자신만의 사랑을 담은 징표를 선물할 땐 커플링이나, 목거리, 팔찌 등이 적당하다. 이 같은 선물은 100달러 이하면 무난히 살 수 있다. 향수, 벨트, 지갑 등도 부부나 연인 간의 선물로 빼질 수 없는 상품이다.
■청소년을 위한 선물=중·고등학교에 다니는 청소년들 선물로는 최근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MP3, 아이팟 등 휴대용 음악기기나 핸드폰, 디지털 카메라 등을 추천할 만하다. 의류 상품권, 도서 상품권 등 사용범위가 넓은 상품권을 선물, 자녀들에게 선택권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패션이나 미용에 관심이 높은 자녀에게는 자신이 화장품이나 향수 등 미용제품을 권해볼만 하다.
■어린 자녀를 위한 선물=미취학 아동에게 줄 선물은 단순 기능의 장난감보다 지능개발과 학습효과가 있는 것을 고르는 게 좋다. 남자용으로는 블록 쌓기와 카드게임 세트 등이 대표적이며 여아용으로는 인형이나 소꿉놀이 완구 등이 있다. 초등학생을 위해서는 해리포터 관련 완구와 캐릭터 상품 등이 연말 선물로 인기다. 플레이스테이션, 게임큐브, 액스박스 등도 추천 상품이다.<김노열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