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우량주나 ETF에 투자
“주식은 대형 우량주나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고, 집을 살 때는 현 시세 보다 15% 낮게 불러라.”
CNN머니는 22일 ‘2007년에 돈을 벌 수 있는 베스트 아이디어 6가지’를 소개했다. 우선 주식에 투자할 때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대형 우량주에 투자할 것을 권했다.
최근 주가가 많이 올랐지만 주가수익비율(PER)로 볼 때 20% 이상 저평가된 대형주가 여전히 많다는 것.
제너럴일레트릭(GE)과 석유 시추 회사인 슈럼버거, 반도체 제조업체인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가 투자 유망한 주식으로 추천됐다.
CNN머니는 특히 뱅가드 성장형 인덱스펀드와 아이쉐어 S&P500지수에 연동된 상장지수펀드(ETF)가 유망하다고 조언했다.
이들 펀드는 대형주의 주가 상승률과 연동되는데다 적은 돈으로도 쉽게 간접투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집을 살 때는 최근 주택경기 침체를 반영해 집주인이 부르는 가격 보다 15% 낮은 가격에서 흥정을 시작할 것을 권했다. 반면 집을 파는 입장에서는 집을 가진 장점을 부각시키거나 여의치 않을 때는 집에 대해 잘 아는 노련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라고 조언했다.
CNN머니는 이밖에도 올 연말 소득공제에서 받은 돈으로 개인퇴직계좌(IRAㆍIndividual Retirement Account) 또는 민간 퇴직 연금인 401k에 넣어 둘 것, 은행에 저축 계좌를 트는 대신 고금리의 양도성예금증서(CD)를 사두거나 단기 투자펀드에 가입하라고 권했다.
또 자가 운전자의 경우 기름 값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타이어의 공기 압력을 높이고, 더럽혀진 점화 플러그와 에어 필터를 교환할 것을 권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