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하지 않았던 장학금을 받고 하늘을 나는 것 같았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학업에 충실하는 것으로 보답하고자 합니다.” 12일 저녁 동보성에서 가진 텍사스대 알링턴 캠퍼스 한인학생회(UTA KSA) 장학금 전달식에서 수혜자 14명 가운데 하나가 된 최희영씨(음대 석사과정)가 밝힌 수상소감이다.
특히 김수홍 지도교수는 “ 유학생활의 재정문제가 얼마나 절박한지 그 입장을 안다. 장학금 수상자를 심사하는 과정에서 과연 나라면 이렇게 할 수있을까 하는 의문을 가졌다. 뜻하지 않게 돈벼락을 맞는다면 모를까? 돈이 많다고 할 수있는 일도 아니다. 더욱 이 일을 22년간이나 계속했다는 데 대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또 다른 사람에게 돌려주는 이름다운 전통을 이어가기 바란다”며 김영호 회장의 뜻을 높이 치하했다.
더욱 한국 UTA 총동문회 김상묵 회장은 UTA를 졸업한 모든 한인학생들에게 많은 재정적 정신적 도움을 준 김영호 회장에게 감사패를 보내왔다.
김영호 회장이 UTA 한인학생들과 인연을 맺은 것은 22년전 “ 처음에는 유학생들이 한국에 나가 국가에 장래를 짊어질 동량이 되라는 뜻에서 재정적 도움을 주었다. 이렇게 수년이 지나면서 차츰 UTA 한인학생들과 가까워 지고 유학생할의 어려움을 공감하면서 장학금 수혜자를 확대해 나가고 점점 더 많은 한인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아 한국에 나가 요직에서 근무하면서 오늘에 이르렀다는 김영호 회장의 후일담이다.
이날 한인학생회는 UTA KSA를 아낌없이 후원해준 브라이언 김 회장과 김원영변호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2007년 김영호 회장
장학금 수혜자 명단
1. 장수미 Sumi Jang (Bachelor, Accounting)
2. 김진우 Jinwoo Kim (Ph.D.,, Marketing)
3. 유권선 Kwansun Yoo (Bachelor, International Business)
4. 강예리 Yeri (Heejung) Kang (Master, Vocal Music)
5. 김준형 Joonhyung Kim (Master, Real Estate)
6. 오은화 Eunhwa Oh (Master, Taxation)
7. 정 훈 Hoon Jung (Ph.D., Computer Science)
8. 임영철 Youngchul Lim (Master, SUPA- School of Urban and Public Affairs)
9. 선종학 Jonghak Sun (Ph.D., MIS- management of information system)
10. 하상관 Sangkwan Ha (Master, Real Estate & MBA)
11. 김한아 Han-ah Kim (Bachelor, Education)
12. 최영옥 Young-ok Choi (Master, Social Work)
13. 최희영 Heeyoung Choi (Master, Music)
14. 김이진 Yijin Kim (Master, Social Work)
<정광원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