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세계한인청년선교축제(GKYM Fest)가 오는 12월 27일(주일)부터 30일(수)까지 뉴욕 업스테이트 로체스터 리버사이드 컨벤션 센터(Rochester Riverside Convention Center)에서 개최된다.
‘나는 선교사입니다’라는 주제(마24:14)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GAP USA(Global Assistance Partners, 세계협력선교회) 주관하고 GKYM USA 주최로 진행되며 뉴욕의 교회가 주도적으로 준비하게 된다.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청년들을 선교의 일꾼으로 세워 아직도 복음을 듣지 못하는 종족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180여개국에 흩어져 있는 디아스포라 1세와 2세 한인청년 3,300여명과 참석하고자 하는 북미주 청년들이 초청될 예정이다. ‘3300’의 숫자는 아직 교회와 선교단체가 세워지지 않은 미전도종족의 수를 의미한다.
이동열 선교사(GKYM USA 사무총장)는 ‘지킴대회’는 자마(JAMA)와 코스타와 달리 ‘선교사를 발굴하는 대회’라고 설명하고 청년들을 향한 선교동원운동이며 미전도종족 선교의 완수를 위한 운동이라고 덧붙였다.
지난해 12월 캐나다에서 처음 열린 세계 한인청년 선교축제(GKYMF, Global Korean Young Adult Mission Festival)는 총 1,980명이 참석했으며 90개의 교회와 단체가 연합했으며 7백명이 장기선교사로 헌신한 놀라운 역사가 일어났다. 미주에서 열리는 청년들을 위한 대회로 코스타와 자마대회도 헌신자를 이끌어 내지만, GKYM에서 주최하는 선교축제는 철저히 선교사를 발굴해 낸다는 특징이 있다.
최근 기자회견에서 대회장을 맡은 김혜택 목사(충신교회)는 “GKYM은 180여개 국에 흩어져 있는 디아스포라 1세와 2세 한인청년들을 향한 선교운동 본부이다. 하나님은 해외의 한인 청년들을 선교의 주체가 되시는 예수그리스도의 지상명령을 성취할 가장 적합한 영적 자원으로 준비시켰다. 이미 타 문화에 적응한 경험이 있고 탁월한 언어능력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민 1세들의 믿음의 열정, 기도의 영성, 헌신과 순종을 물려받은 해외에 흩어져 있는 한민족 교회의 청년들은 예수그리스도의 남은 과업인 3,300 미전도 종족 선교를 위한 놀라운 복음의 도구이다. 한국선교를 이끌었던 언더우드와 아펜젤러도 20대의 나이에 미지의 나라 조선에 복음의 씨앗을 뿌렸다. GKYM 도 이 마지막 시대에 복음의 용사들을 세우려고 한다. 함께 참여하여 선교 일꾼을 세우는 일에 거룩한 발걸음을 같이 내딛기를 소망한다” 전하며 초청의 말을 전했다.
작년 대회가 1세 1.5세 위주였다면 올해는 대회는 1.5세, 2세에 더 큰 비중을 둔 대회가 될 것이다.
대회의 강사로는 목회자, 선교사, 평신도 지도자, 찬양 및 문화 사역자 4개 그룹으로 나누어지며, 목회자 강사는 데이브 깁슨(Dave Gibson, 뉴송교회), 폴 애쉴맨(Paul Eshlman/예수 영화), 김혜택, 임현수 목사이며 선교사 그룹은 정민영, 안찬호, 안창호, 안강희 선교사로 구성됐으며 , 평신도 지도자 강사로는 마민호 교수, 최정범 장로와 최경주 선수, 찬양 문화사역자로 스타필드, 고형원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금년에는 2세를 위해 신선한 인물을 보강했으며, 강사에 따라 영어와 한국어로 통역이 뒷받침된다.
프로그램은 주제 강의, 성경 강해, 선택식 강좌, 저녁 집회, 체험 선교 현장 등이다. 체험 선교 현장 시간은 선교사와 참가자들의 진지하고도 즐거운 대화의 시간, 선교적인 삶을 위한 다양한 주제와 경험들이 나누어지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미전도 종족을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등록은 온라인으로도 가능하며 (gkym.net) 1차 등록마감 11월 2일 $100불, 2차 등록마감 11월 15일 $120불, 3차 등록마감 12월 15일 $150불인데 실제 개인당 비용은 $250이 소요되지만, 차액은 후원금으로 충당할 예정이다.
GKYM 대회는 대뉴욕지구한인교회협의회, 대뉴욕지구한인목사회, 온타리오한인교회협의회, 북미주 한인교회, 바울선교회, 해외선교회, 뉴욕전도협의회, 뉴욕전도대학 등에서 후원한다.
문의:
미국: 718-926-6097 (한) / 718-926-6180 (영)
캐나다: 416-910-0154
등록안내: 585-794-6185
www.GKYM.net
info@gkym.net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