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틴 루터 킹 주니어 탄생일(21일)이 다가옴에 따라 그를 추모하는 행사들이 곳곳에서 마련된다. 흑인의 인권운동가 마틴 루터 주니어 기념 행사를 소개한다.
-18일
· 프리포트 도서관에서 영화 ‘시티즌 킹(2004년작)’을 오후 3시에 상연한다. 킨 주니어의 마지막 5년 삶을 그린 영화로 무료 상영된다. 주소: 144W. Merrick Rd, Freeport.
-19일
·서폭카운티 주하원의원 드웨인 그레고리가 오전 9시부터 11시30분까지 킹 주니어의 삶을 기념하는 조찬 행사를 아미티빌의 홀리 트리니티 침례교회에서 갖는다. 참가비는 14세 이상은 15달러, 어린이(5~13세)는 10달러이다. 주소: 300 Albany Ave. Amityville.
·아프리칸 아메리칸 교육 센터 박물관에서 오후 8시 남북전쟁 이후의 아프로 아메리칸등의 삶을 그린 연극이 공연된다. 당시 불리던 노래와 생활의 모습을 코믹하게 전해준다. 임장료는 일반 5달러, 학생증을 가진 학생은 무료이다. 주소: 110 N. Franklin St. Hempstead.
·MLK무도회가 오후 7시부터 헌팅턴의 오히카 캐슬 호텔& 에스테이트(Oheka Castle Hotel & Estate: 135 West Gate Dr. Huntington)에서 열린다. 정장차림이 요구되는 이 행사 참가비는 150달러. 킹 주니어의 꿈을 기억하고 그의 활동을 되돌아보는 무도회이다. 티켓은 www.dicas-online.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20일
·마틴 루터 킹 주니어의 삶을 기억하는 예배가 오후 7시 헴스테드의 앤티오츠 침례교회에서 열린다. 킹 주니어의 목사로서의 행적과 선교 활동을 조명하게된다. 무료다. 주소: 94 James LL. Burrell Ave. Hempstead.
·사우스 베이의 유니타리안 유니버살리스트연합회에서 오전 11시 ‘I Have a Dream’이란 주제의 토론회가 열린다. 킹 주니어의 인권 운동에 도전해보는 현대의 이슈를 되돌아보고 현대의 꿈은 무엇인가, 모든 미국인이 평등한가 등의 주제로 서로의 의견을 들어본다. 주소: 11 Collins Ave. Sayville.
·알파 카파 알파 소로리티의 피피 오메가 지부는 오후 3시 웨스트버리 감리교회에서 마틴 주터 킹 만찬 행사를 갖는다. 커뮤니티가 당면하고 있는 문제와 미국의 유색민족들의 생활과 대우 등을 서로 나누게 된다. 주소: 265 Asbury Ave. Westbury.
-21일
·콜드 스프링 하버 물고기 부화 및 수족관(Cold Spring Harbor Fish Hatchery & Aquarium)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 미니 물로기 미끼를 나눠준다. 만 4세 이상에게 공개된다. 입장료는 일반 6달러, 어린이(3~12세)sms 4달러, 65세 이상은 4달러이다. 주소: 1660 Rt. 25A. Cold Spring Harbor.
·마틴 루터 킹 주니어 기념행사가 오후 2시 딕스힐의 핼프 할로우 힐 커뮤티디 도서관에서 열린다. 윗트리 하이트 어머니 클럽니 주관하는 이 행사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킨 주니어의 비디오 상영과 워싱턴 DC에서의 그의 활동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무료행사이다. 주소: 55 Vanderbilt Pkwy.
·가든시키의 롱아일랜드 어린이 박물관에서 마틴 루터 주니어 킹의 삶과 연설 또 그의 이상을 예술품으로 만드는 행사가 오전 11시, 오후 1시30분, 3시에 각가 시작된다. 입장료(12달러)와 함께 3달러 추가비용을 내야 한다. 주소: 11 Davis Ave. Garden City.
·유나이티트 피블 단체(UPO)는 오전 9시 헴스테드에서 킹 주니어 기념 퍼레이드 및 기념식을 갖는다. 퍼레이드는 헴스테드 타운 홀 주차장에서 시작해 프론트 스트릿, 그린위치 애비뉴를 따라 가다 프랭클린 스트릿의 페이스침례교회까지 행진하며 교회에서 기념식을 갖게 된다. 문의: 631-693-9645.
·윗트리 하이츠 베트남 참전 용사회는 낮 12시부터 킹 주니어 기념행사를 VFW Post 2912사무실에서 갖는다. 킹 주니어가 미국인들에게 끼치 영향력을 되돌아보고 기념하는 행사이다. 중소: 19 Colonial Springs Dr. Wheatley Heights.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