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디슨늪지협회, 18일 ‘가족 초청 부엉이 밤’행사
지난 5월 가족 초청 조류관찰을 안내하고 있는 에디슨늪지협회 로버트 스피겔 회장
한여름밤 온 가족이 호젓한 숲속에서 캠핑 하며 자연과 하나가 될 수 있는 여유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특히 여름방학이 무르익는 7월을 맞아 아이들의 성화가 보통 아니다. 하지만 생업, 비용, 시간 등 수많은 이유로 인해 이런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여유가 꿈처럼 여겨진다. 그런데 멀리 갈 것도 돈을 많이 쓰거나 시간 낭비할 필요도 없이 전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어떨까?
에디슨늪지협회의 디스멀 스왐프 공원 트리플 C 랜치에서 오는 18일 오후 7시에 야간 산책, 야생 조류 관찰, 캠프파이어 행사를 벌인다.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한적한 이 늪지 공원은 사실 뉴저지에서도 인구 밀도가 높기로 유명한 에디슨 한복판에 있다.
상가, 몰, 주택가로 둘러싸인 이 공원에 일단 들어서면 모든 외부의 소음이 사라진다. 심지어는 공기도 달라진다. 이런 장소가 존재한다는 것만도 신기하다. 이번 수요일 가족 초청 부엉이 밤 (Owl Night) 행사를 벌일 예정이다.
저녁 해가 있는 저녁 7시부터 8시 사이에는 무려 1240에이커 (1에이커=1,000평)가 넘는 공원을 산책한다. 광대한 지역을 한 시간에 다 보는 것은 무리이므로 공원 일부 중 야생동물과 새들이 서식하는 장소를 골라 가이드와 함께 산책할 예정이다. 땅거미가 내려앉는 저녁 8시부터는 트리플 C 랜치로 다시 모여 캠프파이어를 한다. 밤이 깊어지면 인근 숲으로 다시 이동해서 이 공원의 터줏대감 부엉이 가족을 관찰한다.
늪지협회 로버트 스피겔 회장은 “이 공원에는 무려 250여종의 야생동물이 서식하는데 절반 이상이 야행성이어서 이번 행사에서 평상시 보지 못하는 많은 동물과 새들을 접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특히 가이드인 데이나 페터슨 수퍼 바이저는 야간에도 각종 새들을 찾아내는데 특별한 재능이 있다며 참가자들이 부엉이 이외에 야행성 조류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1년 중 가장 더운 7월 중순에 진행될 예정이어서 늪지에 위치한 공원이니만큼 모기와 날벌레들이 극성을 부릴 가능성이 많다고 했다. 행사 전 살충제를 뿌릴 예정이지만 참가자 모두 긴팔, 긴바지를 착용해 몸의 노출을 최소화 하고 인근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모기퇴치제를 뿌려 각자의 몸을 보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참가비용은 5달러 (어린이 3달러)로 전액 기부금이며 이 기부금은 랜치에 서식하는 모든 동식물 보호를 위해 사용된다. 이번 행사 뿐 아니라 앞으로 있을 모든 행사에 계속 참여하기를 원하면 1년 회비로 20달러만 내면된다. 2년 회원이 되면 트리플 씨 랜치내 커뮤니티 가든을 이용할 수 있는데 회원 누구나 언제든지 시간 날 때 와서 가꾸는 밭으로 이곳에서 수확된 과일과 채소들은 회원들에게 공평하게 분배된다고.
페터슨 수퍼 바이저는 매년 이 행사를 통해 수많은 에디슨 주민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야생 조류의 보호를 상기하는 중요한 지역행사로 발돋움 했다고 전했다. 이 자연 보호단체나 커뮤니티 가든 참여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웹사이트(edisonwetlands.org)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피겔 회장 셀폰: 732-841-9375 혹은 이메일 rspiegel@edisonwetlands.org 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