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 지나가기 전에 물놀이를 즐기기 위한 바캉스족들이 롱아일랜드를 찾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롱아일랜드 해안에서 즐길 수 있는 수상놀이들이 늘어나면서 특정 층만 즐기던 여름 스포츠가 대중화되고 있다.
현재 롱아일랜드 해수욕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수상놀이는 제트 스키를 비롯하여 워터 스키, 튜빙 등으로 특별한 기술 없이도 가능하며 또 임대해주는 곳들이 있어 직접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수상놀이를 즐기는 장소는 몬탁의 포트 폰드 베이와 나피구 베이, 그린포트 하버, 햄튼 등 동쪽 해안.
수상 스포츠는 기본 안전수칙만 준수하면 청소년 이상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종사자들의 설명. 기본적으로 모든 수상 스포츠를 하기 위해서는 라이프 재킷을 착용하는 것. 보트를 사용할 때는 면허증을 가진 경험이 풍부한 선장을 고용하거나 그런 임대회사를 찾는다. 보트를 타고 나갈 때는 안전코스를 밟는 것이 우선이다.
*제트 스키: 관련업체자들은 제트 스키가 자전거 타는 것보다 쉽다고 한다. 단 임대하기 전 안전 비디오 상영을 반드시 하고 이용 설명을 잘 숙지한다. 롱아일랜드에서는 18세 이상에게만 제트 스키를 임대할 수 있다. 18세 미만은 성인이 임대한 것을 같이 탈 수 있다. 제트 스키는 한번에 3명까지 같이 탈 수 있다. 임대는 30분, 1시간으로 나눠졌다.
*워터스키: 워터스키는 시간당 14~33마일로 달리기 때문에 수상스포츠 중에서 어려운 종목으로 꼽힌다. 특히 움직이는 배 뒤에 매달려 물위에 서는 것이 가장 힘들다. 또 이 포즈로 달리는 내내 중심을 잃지 않고 견디는 것이 그리 쉽지는 않다고 한다. 초보자의 경우 최소 바른 포지션을 잡는데 까지 보통 20분정도 걸린다고 한다. 숙련이 된 후에는 한손으로 잡고 물타기를 하거나 또 다양한 묘기를 부리는 등 기술이 필요하다. 기본 동작이 익숙해지며 물위를 달리는 스릴 넘치는 묘한 매력에 빠지게 된다.
*튜빙: 바다위에서 즐기는 튜빙은 수영장이나 물놀이 공원에서 즐기는 튜빙과는 차원이 다른 수상 스포츠다. 대부분 파워 보트 뒤에 묶어 물위를 미끄러지기 때문이다. 보트 속도에 따라 낮은 속도로 편안하게 물위에 누워서 쉴 수 있기도 하고 또 시속 40마일의 속도로 물위를 가로질러 나갈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 다른 수상 스포츠보다 즐길 수 있는 폭이 넓다. 어린이와 노인도 할 수 있는 종목이다.
*수상 스포츠 임대 업소
# Uihlein’s Marina : 몬탁에 위치한 이 곳은 제트 스키, 워터 스키, 튜브를 모두 임대 해준다. 보트까지 빌릴 수 있다. 가격은 제트 스키 30분에 100달러, 1시간에는 185달러이다. 보트 임대는 시간당 160달러이며 워터 스키 장비는 25달러씩이다. 보트를 운전하는 선장은 시간당 50달러로 보트는 6명까지 탈 수 있다. 문의는 631-668-3799나 웹사이트 www.uihleinsmarina.com로 할 수 있다. 주소는 444 W Lake Dr. Montauk이다.
# Mariner’s Cove Marine : 햄튼 베이에 위치한 이곳은 제트 스키를 임대해준다. 가격은 30분에 80달러, 1시간에는 150달러이다. 20달러 디파짓을 해야 한다. 주소는 91 Foster Ave. Hampton Bays이며 문의는 631-728-0286나 www.marinerscovemarine.com으로 하면 된다.
# Peconic Water Sports : 그린포인트에 위치한 이곳은 제트 스키를 제외한 수상 스포츠 장비를 빌려준다. 6인용 보트는 선장과 가스, 장비를 모두 포함해 시간당 250달러이다. 문의는 609-937-9801또는 www.peconicwatersports.com으로 한다. 주소는 102 Marin St. Greenport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