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센터 세미나, 무료청강, 도서관 개방 등
콜럼비아 소재 버지니아 워싱턴 대학(구 워싱턴침례대학교) 메릴랜드 캠퍼스(학장 이병구 목사)가 지역 교회 및 주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우선 상담센터(소장 배기정)를 설립, 개소를 기념해 2월 23일과 3월 2일 및 9일 오전 10시-오후 12시 30분 세미나를 연다.
박진욱 상담학과장은 “상담센터에서 학생은 물론 지역 주민들이 전문가들의 상담을 통해 내적 치유가 되도록 하겠다”면서 “자녀들과 주위 환경으로부터 자신을 돌볼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내적 치유를 통해 자신을 성장시키도록 하는 것이 상담센터의 주역할”이라고 밝혔다.
배기정 소장은 “관계 갈등, 우울증, 불안 장애, 자녀 양육과 관련된 갈등, 부부 갈등, 직장내 갈등 등이 상담의 주요 이슈가 된다”고 말했다.
또 1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무료 청강을 제공한다. 과목은 신약개론(매주 월 오후 5시 30분-8시)과 내적치유(매주 화 오후 5시 30분-8시).
이와 함께 도서관을 확장하고 주민들에게 월-금 오전 9시 30분-오후 6시 개방한다.
이용일 디렉터는 “교단 차원을 넘어 지역사회를 위해 큰 역할을 하도록 개명하고, 소수민족이 정착해 가는 과정을 돕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MD캠퍼스는 9,000 평방피트의 면적에 강의실 7개를 비롯 도서설, 상담센터, 오피스, 예배실, 컨퍼런스룸 등을 갖추고 있다. 내실 있는 ESL 프로그램을 비롯 신학대, 상담대, 기독교 교육대, 경영대 등의 단과대를 두고 있다. 이 캠퍼스에서는 160여명의 학생이 매학기 33과목을 30여 교수로부터 수강하고 있다. 학생은 대부분 한인이나 네팔, 중국, 브라질 등 11개국에서 온 타인종이 16%이다.
이병구 학장은 “지난해 주정부 고등교육국으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아 캠퍼스로서의 규격과 행정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도록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MD캠퍼스는 26일 새 학기를 개강한다.
문의 (410)730-0114
주소 8950 Old Annapolis Rd. #223, Columbia, MD 21045
<유지형 총국장>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