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력을 일깨우고 창업에서부터 금융 시스템에 대한 공부까지 망라할 수있는 책을 경제전문지 포천에서 선정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단숨에 읽게되는 흥미진진한 독서의 세계로 빠져보자.
■ 0에서 1까지(Zero to One)
신생기업의 참고사항과 미래를 건설하는 방법
●피터 시엘·블레이크 마스터스 공저
피터 시엘은 페이팔 공동창업자이자 페이스북 첫 투자자인 동시에 저명한 역행 투자자이다. 그가 지난 18년간 벤처 투자자, 헤지펀드 매니저,수십억달러 규모의 회사 창립자로 일하면서 얻은 교훈을 공유한다. 저자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하지는 않더라도, 업계를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계기가 될 것이다.
쓴 소리 하기로 유명한 피터 시엘이 들려주는 교훈.
■ 공공연한 비밀(Open Secret)
투자자들의 수십억달러를 빼돌린글로벌 은행의 음모
● 에린 아버들런 저
리보금리 조작 스캔들을 기억하는가?(누가 이 사건을 잊을 수 있겠는가?) 이 책은 버나드 메이도프에 대한 회의론을 처음 제기한 한 저널리스트부터 금융위기의 불편한 부당성까지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역사상 최대 규모의 가격담합 스캔들을 상대적으로 적은 수의 사람들이 일으켰다는 사실도 추적한다.
■ 필멸의 존재(Being Mortal)
의학, 그리고 시한부 환자에게 중요한 것들
● 아툴 가완디 저
시한부 환자 치료에 대해 많은 사실들을 알게 될수록, 더 많은 의학적치료를 제공하는 것이 항상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 점이 더욱 분명해진다. 뉴요커지 기고가로 현역 외과의이자 하버드 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인 저자는 의사들이 직면한 (아마 인류모두에게) 가장 어려운 문제를 이 책에서 다루고 있다.
■ 혁신가들(The Innovators)
해커들, 천재들, 괴짜들은 어떻게 디지털 혁명을 이뤘을까
● 월터 아이작슨 저
스티브 잡스 전기를 집필한 저명한 베스트셀러 전기작가인 저자가 인터넷 혁명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본다. 이 책은 1840년대 한 여성이 고안한 첫 번째 컴퓨터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우리를 현대기술 시대로 진입하게 해준 여러 인물들과 연구팀들을 조명하고 있다.
생활 속 현대 기술의 발생과정을 알려주는 더 인벤터스.
■ 변화와 충격(The Shifts and the Shocks)
금융 위기에서 우리가 얻은 교훈들과 여전히 배워야 할 것들
● 마틴 울프 저
엘리트 계층의 무능함을 확인해 보라. 국제 금융 시스템을 흔드는 거시경제적 동향도 확인해보라. 시한폭탄 같은 문제 역시 확인해 볼 수 있다. 영향력 있는 파이낸셜 타임스 칼럼니스트가 금융위기 6주년을 맞아 발간한 이 신간도서에서 모든 해답을 찾을 수 있다. 경제 복이 여전히 더딘 이유에 대해서도 살펴볼 수 있다.
■ 미쳤다는 말은 칭찬이다(Crazy Is a Compliment)
모든 이들이 ‘예스’할 때 ‘노’를 외치는 힘
● 린다 로텐버그 저
주로 신흥시장 창업가를 지원하는 비영리재단 인데버(Endeavor)의 CEO로텐버그가 ‘미친 괴짜들’에게 바치는 글. 이 재단은 현재까지 948명의 기업가 지망생을 지도했다(이를 통해 40만 개 일자리를 창출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저자 로텐버그가 지난 17년간 멘토링을 통해 일궈낸 성과다.
린다 로텐버그의 특별한 멘토링.
■ ‘나’ 주식회사(Me, Inc)
나만의 군대를 만들어라, 내 안에 잠자는 락의 신을 일깨워라, 인생과 사업 모두에서 성공해라
● 진 시먼스 저
가부키 화장에 금속 의상을 입은 이가 전하는 충고를 받아들일 수 있을까? 그가 2,000만장 이상의 앨범을 판매하고, 10번의 플래티넘 기록을 세운 사람이라면 그럴 것이다. 진 시먼스가 그의 밴드 ‘키스 Kiss’의 수천개에 달하는 라이선스 계약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는 사실은 말할 필요도 없다.
인생과 사업에서 모두 성공하도록 이끌어주는 진 시먼스의 조언.
■ 승자의 꿈(Winners Dream)
길모퉁이 가게에서 고급 사무실까지의 여정
● 빌 맥더멋, 조앤 고든 공저
전형적인 경영인의 모습은 아니다.
220억달러 규모의 세계적인 독일 소프트웨어 기업 SAP의 CEO 이야기다.
그는 어린 시절 파트타임으로 근무했던 롱아일랜드의 델리 매장을 16세 때 인수, 운영하며 대학 학비를 마련했다. 리더십에 대한 이야기와 교훈들을 담고 있는 이 책은 잭 웰치에서 보노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팬들을 양산하며 다수의 독자들을 사로잡았다.
경영과 리더십의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승자의 꿈.
■ 모든 진실이 밝혀지다(All the Truth Is Out)
타블로이드 지에 펼쳐지는 주간 정치
● 맷 베이 저
사진은 잘 나가던 후보도 낙마시킬 만큼 영향력이 크다. 1987년 대통령 경선에서 부동의 1위를 달리던 민주당 후보와 그의 무릎에 앉아 있는 29세 모델이 찍힌 사진도 그 중 하나다.
뉴욕타임스 매거진의 전 수석 정치부 특파원이자 현 야후 뉴스 칼럼니스트인 맷 베이는 계속되는 언론의 광포함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기준을 만들었다고 주장한다.
언론의 광포함을 다룬 ‘모든 진실이 밝혀지다’.
■ 세계 질서(World Order)
● 헨리 키신저 저
침략할 것인가, 말 것인가? 저명한 현실주의 정치학자인 저자가 질서라곤 찾아보기 힘든 현재의 상황에서 세계 질서를 모색하는 안목을 제시한다.
91세 고령인 전 국무장관 키신저가 과거에 대한 검토(그간 저자가 했던 발언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와 미래에 대한 예측을 내놓았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