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 맥·PC 구입은 백투스쿨 세일
▶ 자전거도 가장 저렴
백투스쿨 시즌에 노동절 연휴까지 맞물리는 여름의 끝자락에는 많은 소매업체들이 다양한 세일 공세에 나서는 시기다. 계절상품뿐 아니라 TV와 가전제품도 일부 품목은 오히려 블랙 프라이데이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사실. CBS 마켓워치가 뱅크레이트닷컴의 자료를 인용, 여름이 지나기 전놓쳐서는 안 될 ‘빅 세일’ 아이템 10가지를 골라 소개했다.
■여름의류 및 잡화
가을이 오기 전 여름옷의 가격이 떨어지는 것은 당연할 일. 이중에서도 아디다스, 라스트콜 바이 니만 마커스, 빅토리아 시크릿 등 일부 업체들은 최대 50%의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타겟 역시 여름 의류를 50% 할인하고 있는데, 쿠폰을 통해 20~25% 추가할인도 받을 수 있다. ‘Slickdeals’와 ‘6pm.com’은 샌달류를 최대 75% 할인한다.
■백투스쿨 세일
여름시즌에 놓쳐서는 안 될 가장 큰 세일은 단연 백투스쿨 세일이다. 타겟, 월마트, 오피스디포와 스테이플스 등 대형 소매업체들이 야심차게 준비한 세일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기 때문. 이 외에도 팻월렛닷컴(FatWallet.com)은 학용품을 25% 할인한다.
■컴퓨터
백투스쿨 시즌은 컴퓨터를 구입하기 가장 좋은 시기다. 평균 20%가량 가격이 낮아지기 때문. 올해 가장 공격적인 할인공세를 펼치는 곳은 마이크로소프트. 15인치 랩탑을 350달러의 가격대에 구입할 수 있다.
■애플 ‘백투스쿨 세일’
PC보다 맥을 선호한다면, 백투스쿨 세일 기회를 노리는 것이 좋겠다. 애플은 8월6일부터 9월18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백투스쿨 세일을 진행한다.
■가전제품
9월 신상품이 쏟아지면서 기존제품의 가격이 크게 떨어진다. 홈디포나 로우스에서는 노동절 연휴기간에 최소 2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시어스 아웃릿(www.SearsOutlet.com)에서는 최대 90% 할인제품도 찾아볼 수 있다.
■매트리스
보통 매트리스의 구입 적기는 4월과 5월로 알려져 있지만, 노동절 연휴에도 이때 못지않은 세일기회를 제공하는 곳들이 많다. 지난해 노동절에도 40~50%가량 매트리스 가격을 낮춘 시어스나 US-매트리스닷컴 등은 올해도 같은 세일폭을 유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그릴
바비큐용 그릴은 보통 여름의 끝자락에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시어스나 타겟 등에서는 25%에서 최대 60%까지 세일한다. 홈디포나 로우스 등에서는 고사양 제품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다.
■야외용 가구
패티오 테이블을 포함한,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구들은 보통 가을까지 할인이 이어진다. 타겟, 월마트, 홈디포는 물론 포터리반 등에서도 패티오 가구는 적게는 15% 많게는 40%까지 할인하며, 일찍 구입할수록 선택의 폭도 넓어진다.
■자전거
자전거 역시 여름의 끝자락에 가격이 떨어지는 계절상품 중 하나다. 자전거와 자전거 액세서리는 50~6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새 자전거는 월마트 또는 이베이에서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TV
물론 ‘베스트 딜’을 위해서는 블랙 프라이데이까지 기다려야하는 것이 맞다. 그러나 대형 TV가 아닌, 32인치 이하의 작은 스크린을 구입하기 위해서는 8월 말~9월 초가 오히려 낫다. 지난해 같은 기간 32인치 LCD TV 가격은 다른 기간에 비해 14% 더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지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