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금자산 7백억원 보유 이커머스 인수로 시너지 매출 천억 달성 앞당길것
▶ 피부장벽 강화 기술 향상 10대 후~20대 초 겨냥 온라인 브랜드 론칭

이주형 네오팜 대표가 서울 강남구 사무실 회사 로고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성형주기자]
“유상증자로 700억원 규모의 기업 인수합병(M&A) 자금을 확보한 만큼 올해 안에 네오팜과 함께 성장할 이커머스 기업을 물색 중입니다. M&A와 기존 제품력을 앞세우면 매출 1,000억원의 ‘메가 브랜드’ 목표도 내년으로 예상보다 1년 앞당길 수 있을 것입니다.”
경쟁사들이 ‘피부 침투’를 강조할 때 민감성 피부 전문 화장품 기업 네오팜은 20년 전 론칭 당시부터 ‘피부 장벽’을 내세웠다. 아무리 좋은 성분이라 할지라도 피부 흡수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역발상으로 피부장벽을 두껍게 해 피부를 보호하는 게 빠르고 현명하다고 판단한 것이다. 그렇게 ‘보습=아토팜(네오팜 대표 브랜드)’이라는 공식을 만들었고 아토팜 외에 리얼베리어, 더마비 등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하며 기초화장품 시장에서 매출 700억원을 바라보는 탄탄한 회사로 성장했다.
오는 7월 1일로 20주년이 되는 네오팜의 새로운 수장인 이주형(사진) 대표를 최근 강남구의 네오팜 본사에서 만났다. 그는 지난 3월 취임하며 2019년은 네오팜 도약의 원년으로 정했다. 대내외 여건도 우호적이다. 네오팜의 대주주인 ‘잇츠한불’이 지난 5월24일 네오팜을 대상으로 32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했다.
네오팜은 기존 400여억의 유보금에 유상증자까지 합쳐 700억원 이상의 현금자산을 두둑히 보유하고 있다. 그는 “직원들에게 매출 1,000억원 기업의 맛을 빨리 경험하게 해주고 싶다”면서 “목표 달성의 해를 2021년으로 예상했지만 빠르면 M&A 등을 통해 내년으로 앞당길 수도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네오팜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이커머스 기업과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이 대표는 “이미 탄탄한 플랫폼을 가진 이커머스 기업 외에도 색조화장품 등 네오팜의 라인업을 확장할 수 있고 기존 제품들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하면 투자할 계획이 있다”고 설명했다. 업계 안팎에서는 네오팜이 M&A를 통해 실제 한 단계 도약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대표가 걸어온 길 역시 M&A 시너지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그는 경영관리 전문가로 자신이 거쳐 간 기업을 내실화한 것으로 유명하다. 문구 브랜드 ‘모나미’의 구조조정을 거쳐 그는 맘스맘 대표, 한국콜마 경영관리본부장을 지냈다. 그가 몸담은 10년간 콜마는 매출 300억원 대에서 1조원의 회사로 성장했다.
네오팜은 ‘포스트 MLE(Muliti Lamellar Emulsion) 기술’을 준비 중이다. MLE 기술이란 건강한 피부 장벽의 성분과 구조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포뮬러로 지금의 네오팜을 피부장벽을 강화시키는 브랜드로 만드는 데 혁혁한 공을 세웠다. 화장품 시장에서 또 다시 새로운 장을 열 ‘제2의 MLE 기술’은 2022년께 베일을 벗는다. 현재 특허출원을 준비 중이다. 이 대표는 “이 기술은 노화를 자극하는 환경부터 노화에 관한 모든 것이 포함된 것”이라고 귀띔했다.
네오팜은 20주년을 맞아 하반기 ‘기술로드쇼’를 갖는다. 네오팜의 기술력을 인정한 피터 엘리아스 박스의 제자들을 초청해 포스트 MLE에 대한 설명과 토론의 장을 마련한다.
<
김보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