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키장 덮쳐 2명 부상, 눈사태 경보 3단계 발령
▶ 조난 5시간 만에 구조도
스위스 중부 안데르마트 지역의 한 스키장에서 26일(현지시간) 눈사태가 발생해 최소 2명이 부상했다고 dpa·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크리스마스 연휴 시즌을 맞아 많은 사람이 활강코스에서 스키를 즐기던 이날 오전 갑자기 엄청난 양의 눈더미가 스키장으로 밀려 내려왔다. 현지 언론에선 길이 300m, 폭 60m에 달하는 대형 눈사태였다고 묘사했다. 당시 목격자가 찍은 영상에는 일부 스키어들이 갑자기 쓸려 내려온 눈더미를 미처 피하지 못하고 눈 속에 파묻히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겼다. 사고 발생 직후 구조당국은 광범위한 수색 작업을 벌여 최소 6명을 구조했다. 구조 당국은 현 시간까지 실종 신고가 추가로 접수되지는 않았다면서 눈더미가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 수색 작업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스트리아 남부 커른텐주에서도 세 차례의 눈사태가 발생해 구조 당국이 수색 작업을 벌였다. 또 오스트리아 동남부 슈타이어마르크주의 한 스키장에서는 지난 25일 한 남성 스키어가 조난해 5시간 동안 눈 속에 갇혔다가 극적으로 생환했다. 수색에 나선 구조대는 사고 발생 5시간 만인 당일 밤 1m 깊이의 눈 속에 파묻혀있던 남성을 발견했다. 이 남성이 소지한 휴대용 신호기가 위치 파악에 도움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남성은 발견 당시 의식은 있었지만 심각한 저체온증에 시달리고 있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이 남성은 조난 당시 몸이 눈 속에 완전히 갇혀 꼼짝도 할 수 없는 상황이었지만 다행히도 눈 속에 ‘에어 포켓’이 만들어져 숨은 쉴 수 있었다고 한다. 눈사태 등으로 조난을 할 경우 사고 발생 15분 후의 생존율이 크게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눈 속에선 제대로 호흡하기가 어려워 질식사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현지에선 이러한 생존 사례가 20년 만에 한 번 나오기도 힘든 희귀한 일이라고 본다. 구조 당국 관계자도 “생존한 남성은 엄청나게, 정말 엄청나게 운이 좋은 케이스”라고 말했다.
한미사랑의재단 이호제(사진) 총재의 자서전 출판 기념식이 오는 20일 뉴저지 포트리에서 열린다. 이날 오후 3시 포트리 소재 ‘The Chur…
뉴욕한국문화원(원장 김천수)이 박현민 작가 초청 그림책 웍샵을 개최한다.6~9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20일 오후 2시 문화원에서 열리는 …
뉴저지에서 활동하는 수 북클럽(회장 김미연)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오는 13일 오전 11시 포트리에 위치한 한 식당에서 기념행사를 연다.20…
롱아일랜드한국학교(교장 고은자)는 지난달 28일 온라인 교사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날 오정선미 드렉슬대학 한국어 프로그램 디렉터가 ‘AI와 함께…
뉴욕한인회는 지난달 26일 맨하탄 소재 뉴욕한인회관에서 ‘광복 80주년 기념 미술작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수상자는 ▲청소년부 Ayde…
한국 외교부 “우려 전달, 미 이민당국과 협의” 4일 조지아주 현대차-LG 에너지솔루션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미 이민 단속 역사상…
코리아타운 조형물의 현판이 원상복구됐다. 코리아타운위원회(위원장 박수철)는 지난 2022년 고 헨리 김(한국명 김상태) 전 위원장의 기여를 기…
미국 당국이 단속을 벌여 한국인 등 불법체류자 475명을 체포한 조지아주 현대자동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 공장은 조 바이든 전 대통령이 제…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