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빗 류 엘에이 시의원[박상혁 기자]
데이빗 류 엘에이 시의원은 25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비상 행정명령으로 렌트비와 유틸리티를 납부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렌트비와 유틸리티를 면제해주는 방안을 가주 주지사에게 긴급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25일, 데이빗 류 시의원은 로스엔젤레스 한인회에서 한인 언론사와 브리핑을 갖고 비상 행정명령기간동안 렌트비와 유틸리티 동결 그리고 나아가 면제여부까지도 검토해보는 상정안을 소개했습니다.
당초 류 시의원은 지난 24일 시의회 미팅에서 비상 행정명령동안 렌트비와 유틸리티 인상을 동결하고, 미납된 공과금에 대해 지불유예를 허용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시의회 미팅이 취소되면서, 추후 열릴 시의회 미팅에서 상정할 계획입니다.
엘에이 시에서는 비상 행정명령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수도세, 전기비, 개스비등을 납부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물이나 전기, 가스등이 끊기지 않고 계속 공급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렌트를 못낼 경우에도 건물주는 세입자를 퇴거시키지 못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는 면제가 아니며, 코로나19 바이러스 사태가 종식되면 연체된 렌트와 공과금은 갚아야합니다.
데이빗 류 시의원은 렌트비와 유틸리티비를 코로나19 종식후 6개월만에 내는 것은 너무나 짧다고 생각하고, 이 기간을 늘릴 수 있도록 노력중이며 더 나아가 렌트비와 유틸리티비를 아예 면제해주는 정책을 구현해달라고 가주 주지사에게 긴급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데이빗 류 시의원이 한국 기업 씨젠으로부터 수입하기로 계약한 2만개의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테스트 키트는 이번주 금요일 부터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의료진에게 먼저 전달돼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최대한 빨리 씨젠과 협업해 일주일간 10만개의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테스트를 받을 수 있는 우선순위는 4단계로 분리될 것 이며, 1순위는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최전방에서 일하는 의료진들 및 경찰과 소방관들, 2순위는 노인과 기저질환환자 3순위는 일반 의료진, 4순위는 일반시민순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빗 류 시의원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테스트의 진단을 위해선 테스트 키트만 필요한 것이 아닌, 실험실, 면봉, 장갑등 많은 것이 부족해 서로가 힘을 합쳐야 한다며 테스트 키트용 면봉을 만들 수 있는 업체가 있으면 사무실 전화 213- 357- 6468로 연락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연합뉴스>
<
라디오서울 임준현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몇달동안의 밀린 렌트비 못 내거나 더러는 안내고 퇴거명령때까지 버틸 테난트에 대한 대책도 있는겁니까? 그냥 득표율 많은쪽으로?
당선만 된다면 무엇인들 ㅋㅋ
covid19로 인한 고통분담 적극적으로 찬성합니다. 그런데, 주택소유자 입장은 왜 고려하지 않죠? 물론모기지 회사에 따라 30일 or 90일 payment은 연기해줍니다. 그 이후로 반듯이 payment를 해야만 합니다. 세입자 랜트비는 면제해주면 주택소유자는 집을 포기하라는 겁니까? 열심히 노력해서 down payment모아 재산을 늘리기 위해 투자용으로 주택을 소유한사람은 어찌하란 말입니까? 주택소유자를 보호한다는 이야기는 어디에 찾아봐도 없네요. 이 문제 심각합니다.
이 쇄 키 얼굴 없이 기사쓰면 안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