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다 확진자·입원자 기록 깨…RNC 위원은 백신접종 노력에 “나치 돌격대”

플로리다주의 한 이동식 백신 접종소 모습 [로이터=사진제공]
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속수무책으로 확산하는 플로리다주에서 공화당의 한 고위직 인사가 백신 접종 노력을 두고 근거 없이 험한 말을 쏟아내 논란이 되고 있다.
3일 CNN방송에 따르면 플로리다주 공화당 전국위원회(RNC) 위원인 피터 피먼 변호사는 지난달 자신의 블로그에 "바이든의 '갈색 셔츠'(brown shirts)가 백신 서류를 심문하며 민간의 가정에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적었다.
조 바이든 행정부가 백신 접종 상태를 문의하고 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개별 가정을 방문하는 것을 두고 나치 돌격대를 뜻하는 말인 갈색 셔츠에 비유한 것이다.
피먼은 플로리다 RNC를 대표하는 3명의 고위직 인사 중 한 명이다.
그는 지난 5월에는 민주당 소속인 그레천 휘트머 미시간 주지사의 백신 접종과 방역 노력을 거친 용어로 맹비난했다.
그는 "악마 같은 미시간 주지사는 주민이 사교활동에 참여하려면 '짐승의 표식'을 갖길 원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당신의 '사신'(邪神·false god)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라고도 적었다.
짐승의 표식은 성경의 요한계시록에서 사탄을 따르는 상징처럼 사용되는 말이고, 사신은 재앙을 내린다고 알려진 요사스러운 귀신을 뜻하는 표현이다.
피먼은 최근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마스크 착용 지침 강화에 대해선 "늑대들이 통제와 권력을 원한다"고 혹평했다.
보수 색채의 공화당 인사들이 마스크 착용과 백신 접종에 좀더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는 경우가 많지만, 피먼의 주장은 이를 넘어서 코로나19 음모론에 가깝다는 게 CNN의 평가다.
피먼이 있는 플로리다주는 '리틀 트럼프'로 불리는 론 드샌티스가 주지사로 있는 곳이다. 드샌티스 주지사는 지난해부터 연방정부의 방역지침 강화에 반발하며 수차례 충돌을 빚었다.
지난주 전역에서 발생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의 3분의 1이 플로리다와 텍사스 2개 주에 몰려있을 정도로 플로리다는 전염병 대유행이 심각한 상황이다.
플로리다는 지난달 30일 2만1천683명의 신규 환자가 나와 종전 하루 최다 확진자 기록을 깼고, 3일 기준 입원 환자 수 역시 1만1천515명으로 종전 최다치인 작년 7월 23일 1만170명을 넘어섰다.
플로리다주 브로워드 카운티의 경우 지난주 교육위원회가 학생들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결정했다가 드샌티스 주지사가 자금 지원 중단을 압박하자 이 결정을 번복하는 일까지 있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플로리다는 코로나 확진자 숫자를 계산할수 없습니다. 주법으로 금지 되어 있습니다. 심지어는 플로리다 사태가 심각 하다는 인터뷰를 하던 간호사가 인터뷰중 체포 되었습니다. 거의 나치 게스타포 수준입니다. 트럼프가 자극적인 선동으로 재미를 본것을본 공화당 일부 극우인사등이 차기 대권을 꿈꾸며 너도나도 더욱 자극적인 정책을 쓰레기처럼 남발하고 있습니다.
cnn 뉴스를 믿고 잇는 한심한 인간들 플로리다는 확진자도 많지 많지 않다 행복하게 잘살고 잇다 cnn 하이드록 크로로퀸 위험한 약이라고 거짓해서 수많은 사람들을 코로나로 사망하게 햇다 하이드록 크로로퀸, 이버멕틴 코로나 바이러스에 효과 잇다고 많은 논문이 나왓다 나이지리아 출신 의사가 cnn을 상대로 소송을 진행해 놓은 상태다 cnn을 더이상 믿지마라 가짜뉴스에 온상이다
그런데 지들은 다 맞고 저런짓 할텐데.. 바보같은 자들이 따르면서 피해 보지 ㅉㅉㅉ
Little Trump 주지사의 굴신간신보신에 대하여 탄식한다. 공화당의 멍청함에 입을 다물지 못한다. 그래서 플로리다의 총체적인 멍청함에 대하여 또 다시 감탄한다. 계속 그렇게 악악대며 돼지 멱따는 트럼프와 함께 2등으로 사는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