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는 아직 옵서버 지위…中·러도 不동의
▶ “이달 말까지 미국인등 대피 목표…괴롭힘·폭행사례도 탈레반과 협력 중”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로이터=사진제공]
Operation to evacuate several dozen French citizens from Afghanistan[REUTERS]
법륜스님(사진)의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 강연이 오는 26일 뉴저지와 27일 뉴욕에서 각각 열린다. 즉문즉설은 사전질문이나 제한없이 청중…
스태튼아일랜드 성인 데이케어센터는 지난 9일 뉴저지 늘푸른 농장에서 가을 야유회를 열었다. 이날 회원들은 풍물놀이와 바비큐 등을 즐기며 친목을…
설홍수 박사(설홍수신경내과)가 10일 21희망재단(이사장 김준택)에 불우이웃돕기 후원금 2,000달러를 전달했다, 설 박사는 이날 전달식에서 …
롱아일랜드한국학교(교장 고은자)는 지난 6일 개학식을 갖고 가을 학기에 들어갔다. 이날 학생들은 AI를 활용한 맞춤형 수업 시스템에 맞춰 새로…
뉴저지한국학교(교장 황현주)가 지난 6일 2025년 가을학기를 시작했다. 총 611명이 등록한 이번 학기 수업은 토요반은 12월13일까지, 금…
3자대결시 맘다니-쿠오모 격차 줄어뉴욕시장 선거 경선 완주를 공언해 온 에릭 아담스 현 시장이 처음으로 후보 사퇴 가능성을 언급해 8주 앞으로…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 브래덕 수퍼바이저 보궐선거에 출마한 문일룡 후보 후원행사가 지난 10일 워싱턴한인연합회 사무실에서 열렸다.이날 행사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작년 대선 승리에 기여한 유명 우익 활동가 찰리 커크를 총격 살해한 용의자가 체포됐다.트럼프 대통령은 12일 폭스뉴스에…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그떄 오지 라서 전화 는 커녕 TV 도 없는 완전 깡촌 였을때 못해도 주일 간격 으로 도시 에 물건 팔러 나가고 오가는 마을 사람들 에게 도시 에 무슨일 있으면 편지 로 라도 알려 달라고 부탁 했었다고. 한국전쟁 대비 미국 시민권자 메뉴얼 에 현지 미국 대사관 하고 연락망 은 반드시 강조 하는데(물론 대사관 도착 할떄 까지는 본인 책임 하에) 클린턴 때부터 가이드 라인 이 제정 된걸로 아는데 한국 보다 더 위험한 아프간 에 이 경보 가 작동 안할리 없고 그럼 정부 에서 방심하고 경보 를 아예 안 보낸거야?!
바이든정부의 첫 외교실책이군. 너무 안이하게 대처했다. 베테랑이라더니 감이 다 떨어졌나?
미국인 인질 이 1만명?!?!?! 아니?! 대체 그 많은 미국 시민권자 를 아직도 대피 못 시킨거야?! 내가 알기론 5월 말 부터 사태 급박하다고 뉴스 봤는데 그럼 무려 두달 이나 시간 있었잔아?! 아무리 적어도 34개 주 중 33개 가 합락 됬을떄 이번달 첫쨰 주 인걸로 아는데?! 대체 바이든 정부 는 일주일 ~ 열흘 이나 되는 엄청난 시간 동안 무슨 일 을 한거야? - _- 20년 전에 아프간 현지 봉사 떄 도 아무리 못해도 현지 다국적 사령부 와 연락 은 2~3일 마다 주고 받게 되 있었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