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파단체 최대 행사 ‘보수정치행동회의’서 분위기 주도
▶ “3차대전 막으려면 내가 또 대통령 해야…기소되더라도 출마”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로이터=사진제공]
미국 최대의 우파단체 연례행사 '보수정치행동회의'(CPAC)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조 바이든 행정부를 맹비난하며 청중으로부터 열광적 환호를 받았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4일 워싱턴DC 근교 메릴랜드주 내셔널하버 소재 게일로드내셔널컨벤션센터에서 미국보수연합(ACU) 주최로 열린 CPAC 마지막 날 행사에 연사로 등장했다.
주요 언론매체들은 기사와 영상 등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이날 발언을 상세히 전하며, 그가 CPAC의 분위기를 주도했다고 평가했다.
연단에 오른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금은 우리나라(미국)의 역사에 가장 위험한 때이며 조 바이든이 우리를 망국의 길로 이끌고 있다"며 "조 바이든을 백악관에서 퇴거시킬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외국에서 끊임없는 전쟁을 벌이면서도 국내에서는 퇴역군인과 은퇴자에게 주는 혜택을 삭감토록 요구하는 당으로 우리가 되돌아가는 일은 결코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는 제3차 세계대전이 일어날 우려가 있고 빨리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실제로 일어날 것이라며 "3차 세계대전을 막으려면 내가 다시 대통령으로 선출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나는 백악관 집무실에 들어가기도 전에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사이의 전쟁을 끝내도록 할 것"이라며 "뭐라고 말하면 될지 나는 안다"고도 말했다.
그는 2024년 대통령선거가 '최후의 결전'이라며 만약 자신이 2024년 대선에서 승리하지 못하면 지금까지와 같은 미국은 사라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트럼프는 "우리는 '딥 스테이트'를 분쇄할 것"이라며 몰아낼 대상으로 '전쟁광', '글로벌주의자', '공산주의자', '우리나라를 증오하는 정치계급', '가짜 뉴스 미디어'를 꼽았다.
'딥 스테이트'는 공식적 조직이나 제도가 눈속임일 뿐이라고 믿는 미국의 보수 성향 음모론자들이 즐겨 쓰는 용어로, 국가를 좌지우지하는 비밀 권력집단을 가리킨다.
트럼프는 '라이노'('이름만 공화당원'이라는 뜻인 'Republicans in Name Only'의 약어)의 "정체를 폭로하고 적절히 처리할" 것이라고도 다짐했다.
이어 공화당이 과거에 "변태들, 네오콘(신보수주의자)들, 글로벌주의자들 등의 지배를 받았다"면서 "우리가 폴 라이언, 칼 로브, 젭 부시의 당으로 되돌아가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현 공화당의 상원 원내대표 미치 매코널과 유타 출신 밋 롬니 연방상원의원도 실명을 언급하며 비판했다.
이는 공화당과 보수 진영 내에서 온건파, 네오콘, 글로벌주의자 등 어떤 정치세력도 반기를 드는 것은 용납하지 않겠다는 트럼프의 의지 표명으로 풀이된다.
트럼프는 현재 자신을 상대로 진행 중인 각종 수사에 대해 "우리나라에서 사법이 무기화됐다"며 설령 자신이 기소되더라도 2024년 대선 출마 포기는 생각조차 하지 않을 것이라고 못박았다.
이날 청중은 강경 발언을 쏟아낸 트럼프의 이름을 연호하며 "USA! USA! USA!", "4년 더!" 등 구호를 외쳤다.
CNN은 이날 트럼프의 발언 중 가장 큰 박수는 트랜스젠더(성별전환)를 공격하는 것에서 나왔다고 전했다.
한편 공화당 내 강경우파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마저리 테일러 그린 연방하원의원은 앞서 지난 3일 CPAC 연사로 나와 발언했다.
그는 우크라이나 전쟁이 더욱 격화해 전세계를 제3차 세계대전의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며, 미국은 우크라이나 전쟁을 끝내기 위한 평화협상이 이뤄지도록 노력해야 하며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은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은 3일 CPAC 참석자들 10여명과 인터뷰한 결과, 이 행사에 등장한 여러 우파 논객들과 마찬가지로 미국이 우크라이나 전쟁 지원을 중단해야 한다는 의견이 우세했다고 전했다.
일부 경우에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 대한 공감을 표현하는 참석자도 있었다고 가디언은 덧붙였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7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밑에 글 올린 찌지리들 세상이 어찌 돌아 가는지 모르고 언론에 가짜뉴스만 믿고 떠들어 대기는 트럼프 대통령은 위대한 분이시다 곧 돌아와 전세계 질서를 바로 잡게 된다 그때 형이 얘기한거 기억해라 병신들아
맞아요 부패한 인간들은 우크라이나 섞은 젤렌스키를 못도와줘서 안달 바이든은 결국 곧 탄핵되서 감옥에서 생을 마감한다
각종 범죄를 범한 트럼푸는 감옥에 안가고 어찌 아직도 활보하는지? 트럼프는 미국을 왕국으로 만들어 그가 왕이될려고 한다.
썩은 인성의 또람뿌가 심어 놓은 나치즘의 탈을 쓴 트럼피즘이 바이러스성으로 구석구석에 파고 들고 있으니…
겁은 많아서 자기 기소하면 대통령 출마한다고 떠들고 있으니... 기소 당할까봐 쫄리나 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