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주서 107만명에 달해
▶ 평균 임대료 ‘전국 1위’
▶ 고금리·매물부족 수요↑
▶ 한인·주재원 부담 ‘시름’

캘리포니아주의 월 평균 렌트비가 1,992달러로 전국에서 가장 높으며 매달 3,000달러 이상을 렌트비로 내는 세입자 비율도 18.2%로 전국에서 2번째로 높다. [로이터]

비전케어 USA는 지난 22일 뉴저지 팰리세이즈팍 소재 성모안과(원장 다니엘 김)에서 무료 백내장 수술을 실시했다. 이번 수술은 지난달 열린 …

뉴저지한국학교가 지난 13일 토요반과 19일 금요반 가을학기 종강식 및 학습발표회를 열었다. 뉴저지한국학교에 따르면 이번 가을학기에는 617명…
롱아일랜드한국학교(교장 고은자)는 지난 19~20일 가을학기 종강식을 열었다. 이날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배운 내용을 소그룹 형식으로 발표하…
퀸즈 아스토리아 소재 윌리엄 컬렌 브라이언트 고교 한국어반 학생들은 지난 18일 뉴저지 삼성전자 북미사옥을 방문하는 현장 학습을 실시했다. 이…
아시안아메리칸사법경찰자문위원회(대표 유주태)는 지난 19일 플러싱 플라워 노래방에서 송년회를 열었다. 이날 위원회는 올해 행사 결산 보고 후 …






























정숙희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성영라 수필가 미주문협 부이사장
신경립 / 서울경제 논설위원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박영실 시인·수필가 
2026년 새해에도 뉴욕과 뉴저지 한인들의 일상에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규정과 법규가 새롭게 바뀌게 된다. 당장 1일부터 뉴욕시 최…

다사다난했던 2025년이 하루만 남겨둔 채 역사의 저편으로 저물고 있다. 올해의 가장 큰 뉴스는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과 함께 몰아친 이민 …

‘붉은 말의 해’를 알리기 위해 서울에서는 제야의 종이 울리고 부산에서는 화려한 드론쇼가 펼쳐지는등 세계 각국에서 새해를 맞이했다. 2026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이게ㅜ다 일부 소수 아파트들이 새로 지어져 엘에이에서 새아파트만 한때 월 3천불씩 했는데..시간이 지나니 다른 오래됀 아파트까지 따라서 렌트를 올리고..연쇄적으로 올라갔다...십년전에도 집값이 너무 올라 샌버나디노나 랜초 쿠카몽가등등..두시간 앰트랙 타고 통근한 사람들이.있었다..외곽에.느가면 집값이 싸서 거기서 통근했다...이젠 할수없이 엘에이에서 렌트로 살려면 룸메이트를 흐든지..니뽕처럼 벽에 구멍을 렌트해서 잠만 자고 나가는 캡슐호텔을 만들든지..
렌트비 올라가는 이유가ㅋㅋ 한국사랑... 나는 그저 트럼프를 싫어하는 인간이구나 생각했는데 너 그저 뇌가 없구나ㅋㅋ
트럼프 뽑으면 렌트비 내려간다. 특히 남가주 지역에서. 왜? 트럼프가 특히 유색인종들이 많이 사는 켈리를 집중적으로 때려서 날씨 좋은 켈리를 다시 하얀색으로 바꾸려하기 때문. 트럼프의 불만은 세계에서 날씨가 제일 켈리에 왜 백인들이 많이 살지 못하고 더러운 유색인종들이 사냐는거였다. 따라서 유색인종들은 사막지대로 몰아 내고 다시 백인들을 유입한다는거다.
그래서 홧김에 난 트 쓸헤기 뽑을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