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모국방문사업을 실시하는 뿌리교육재단(KAYAC·회장 이정화)이 제4차 방문단 최종 합격자 40명의 명단을 23일 발표한 가운데 오는 30일 오후 7시30분 뉴욕한인회관에서 1차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다.
이정화 회장은 "신청학생들의 수준이 매년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도 우수한 학업성적, 한국방문 여부, 에세이, 봉사활동 참여도 등을 면밀히 검토, 심사숙고한 끝에 평균 2대1의 경쟁을 거쳐 40명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오는 7월22일 대한항공 편으로 뉴욕을 출발, 24일부터 8월1일까지 8박 9일 일정으로 한국의 문화, 역사, 안보, 산업 및 예절교육을 받게 된다. 재단은 이들 40명 이외 구소련권 및 중국권의 한인 4세 각 10명씩 20명의 모국방문도 지원한다.
올해는 특별히 일정을 마친 후 희망학생에 한해 2박3일의 민박(Home Stay) 프로그램도 무료 운영한다. 또 참가학생 대상으로 모국방문수기를 공모해 남녀 각 1명씩 2명의 장학생을 선발, 장학금 500달러씩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외 22일 출발에 앞서 7월18일에는 2차 오리엔테이션 및 음악회를 개최하고 뉴욕일원 유학생을 초청, 한국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최종 합격자들은 여권과 사진 2매, 여권사본을 지참하고 30일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야 한다. 문의:212-966-5682
<이정은 기자> juliannelee@koreatimes.com
■뿌리교육재단 제4차 모국방문단 최종 합격자 명단(이름, 미국명, 학교이름, 지역 순)
▲강민영(몬트빌·NJ), 강진주(펄 강·더마레스트·NJ), 김미선(스텔라 김·태판지·NY), 김수연(사라 김·매그넷·NJ), 김은혜(그레이스 김·카도조·NY), 김은희(그레이스 김·라과디아·NY), 박혜민(미셸 박·스타이브센트·NY), 서지애(패트리시아 서·파라무스·NJ), 성민희(사요셋·NY), 안재영(에스더 안·롱아일랜드시티·NY), 안혜선(그레이스 안·버겐아카데미·NJ), 오세진(레이첼 오·카도조·NY), 이나래(포트리·NJ), 이보리(에이드리앤 리·돕스페리·NY), 이소진(제이미 리·롱아일랜드시티·NY), 이재은(제니퍼 리·버겐아카데미·NJ), 이혜주(제니 리·제리코·NY), 장세라(파라무스 가톨릭·NJ), 장윤선(캐서린 장·나약·NY), 장정연(다니엘라 장·릿지필드 메모리얼·NJ), 조서니(베이사이드·NY), 피미나(버겐아카데미·NJ) 등 이상 여학생 22명.
▲강영묵(사무엘 강·그리니치·CT), 김성수(에드워드 김·버겐아카데미·NJ), 김은규(크리스토퍼 김·조엘발로·CT), 문태우(티모시 문·버겐아카데미·NJ), 박용(데이빗 박·밀번·NJ), 박종관(조셉 박·탐스리버·NJ), 연재선(제이슨 연·타운젠드해리스·NY), 오요한(존 오·프랜시스루이스·NY), 유승룡(사무엘 유·자비에르·NY), 육성만(프랜시스 육·쵸트로젠메리·NJ), 이동주(다니엘 리·스타이브센트·NY), 이민재(올드태판·NJ), 이바울(폴 리·포트리치몬드·NY), 이선광(H. 리맨·NY), 이영원(조셉 리·버겐테크니칼·NJ), 이호남(데이빗 리·잉글우드아카데미·NJ), 조승현(릿지필드메모리얼·NJ), 조형석(폴 조·스타이브센트·NY) 등 이상 남학생 18명.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