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올랜도에서 열린 싱크로나이즈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미 청소년국가대표팀 코치를 맡아 우승을 휩쓴 우영신 코치가 그간의 코치생활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이승관 기자>
언뜻 조화롭지 못하다. 미국 유수의 싱크로나이즈 주니어팀들 사이에선 이름 석자만 대면 아는 ‘냉혈 승부사’와 두살배기 아들을 유모차에 태우고 다소곳이 신문사 문을 밀고 나타난 아기엄마. 게다가 조근조근한 말솜씨며 말 사이사이 터뜨리는 무방비 상태의 함박웃음이 도저히 세간소문의 골자인 ‘냉혈’이란 단어를 매치시킬 수 없게 만든다. 그러나 숨길 수 없는게 어디 사랑과 기침뿐이랴. 타고난 승부사 기질 역시 절대로 숨길 수 없는 법. 올해 미 싱크로나이즈(Synchronized Swimming·수중발레) 청소년 국가대표팀을 맡아 세계 선수권대회 4개 종목에서 거둔 화려한 수상경력은 거저 얻은 것이 아닌가 보다. 소소한 신변 이야기엔 그저 웃기만 하던 그가 본격적으로 싱크로나이즈 이야기로 들어가자 어느새 자세를 고쳐 앉는다. 예민해 보이는 눈꼬리가 고쳐 앉은 자세만큼이나 높이 따라 올라간다.
뉴저지밀알선교단(단장 강원호 목사)이 지난달 29일 뉴저지 더블트리호텔에서 제21회 밀알추수감사절 디너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밀…

뉴욕예일장로교회(담임목사 김종훈)는 최근 더나눔하우스(대표 박성원 목사)를 방문해 후원금과 식료품을 전달했다. 이날 교회는 추수감사절을 맞이해…
브루클린한인회(회장 박상원)는 지난 2일 퀸즈 플러싱 소피아 어덜트 데이케어센터에서 2026년 미주한인의 날 기념행사 준비모임을 가졌다. 기념…
지난달 4일 치러진 워싱턴주 소도시 러스턴 시의회 4지구 선거에서 한인 여성 나오미 윌슨(사진)이 근소한 차이로 당선됐다. 윌슨은 총 178표…
한국의 전통설화 ‘심청전’을 현대적으로 각색해 뉴욕 오프브로드웨이 무대에 오른 뮤지컬 ‘블루 블라인드’의 박해미(오른쪽) 감독이 지난 28일 …





![[여행소식]](http://image.koreatimes.com//manage/la/images/top2/1764896751_top2_image_2.jpg)



















이상희 UC 리버사이드 교수 인류학
클라라 원 대한인국민회 기념재단 이사장
김승연 넥스트증권 대표
성민희 소설·수필가
양홍주 / 한국일보 논설위원
정숙희 논설위원
파리드 자카리아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안중근 의사가 만주 하얼빈역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기 앞서 조국 독립을 위한 결의를 담아 1909년 10월에 완성한 친필 휘호가 3일 브루…

이르면 내년 가을 버지니아주 전역에 350개의 기호성 마리화나를 판매하는 소매점이 생기고 11월부터는 공식 판매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지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중재로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과 르완다가 30여년간 이어진 동콩고에서의 무력 충돌을 끝내기 위한 평화 협정에 4일 서…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