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경숙씨와 배기호씨(오른쪽)가 5년의 산고 끝에 나온 장편소설 ‘약방집 예배당’을 소개하고 있다. <진천규 기자>

박경숙 장편 실화소설 ‘약방집 예배당’
소설가 박경숙씨가 조금 특별한 소설을 냈다. ‘약방집 예배당’이란 제목의 두툼한 책(408쪽). 신앙소설이자 역사소설이며 한 가문의 자전소설이기도 한 장편 실화소설이다. 홍성사 ‘믿음의 글들’ 시리즈(242)로 출간됐다는 점이 가장 먼저 관심을 끌었다. 기독교 신앙도서만을 출판하는 홍성사는 원고를 엄선하여 채택하고 공들여 책을 내기 때문에 홍성사에서 나온 책이라면 무조건 신뢰할 수 있다는 사실이 널리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미주 한인작가 중에 그만큼 실력이 있는 작가가 있었나? 약간의 놀라움과 의구심을 가지려던 차 인터넷에 올라온 서평들을 읽어보고는 다시 한 번 놀랐다. 출판된 지 이제 한달도 안 됐는데 갓피플닷컴(www.godpeople.com)에 오른 수십개의 평들이 모두 꼭 읽어보라는, 정말 재미있다는, 깊은 감동을 받았다는 칭찬 일색이다. 결국 나도 책을 받아든 그날 밤 읽기 시작해 이튿날까지 꼬박 여섯 시간을 손에서 책을 놓지 못했다.
마이키 셰릴 뉴저지주지사의 취임으로 공석이 된 연방하원 뉴저지 11선거구 보궐선거 민주당 예비선거에서 진보 성향의 아날릴리아 메히아가 최종 승…

롱아일랜드 칼플레이스에 위치한 챔피언스 마셜아츠 태권도장 소속 한인 선수 2명을 비롯한 7명의 선수가 미 태권도 국가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
용커스 노인 아파트 봉사팀은 지난 10일 설맞이 효도잔치를 마련했다. 봉사팀은 노인 아파트에 거주하는 노인 250여명을 초대해 복권추첨, 노래…
[포스터]강원특별자치뉴욕도민회(회장 김영환)는 오는 14일 오후 6시 퀸즈 플러싱 소재 코리아빌리지 디모스연회장에서 ‘강원특별자치도 뉴욕도민의…
뉴욕한인테니스협회(회장 이재원)는 지난 8일 퀸즈 베이사이드 소재 거성 식당에서 2026년 정기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을 논…









![[이런일도]](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2/13/20260213000836695.jpg)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지평님 황소자리 출판사 대표
이희숙 시인·수필가
홍병문 / 서울경제 논설위원
한 영 재미수필가협회 회장
전승보 경기도미술관장 
조란 맘다니 뉴욕시장이 11일 올바니 뉴욕주의사당에서 주의회가 주최한 연례 예산 청문회에 참석해 ‘부자증세’를 공식 요청했다.맘다니 시장은 이…

워싱턴DC 소재 코리안 아메리칸 인스티튜트(Korean American Institute, KAI, 회장 마크 김)가 미주 한인사회의 현황과…

최가은이 금메달을 목에 걸고 기뻐하고 있다. [로이터]이제 갓 만 17세를 넘은 스노보드 천재소녀가 일을 냈다.대한민국의 스노보드 ‘신성’ 최…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