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h-1.jpg)
중년 남성들에게 영원한 젊음을 꿈꿀 수 있게 해준 60대의 가수 나훈아씨의 블랙 수트 차림.
young-1.jpg)
청바지에 재킷 차림은 활동성을 강조해 실제 나이보다 젊어 보이게 하고, 여행을 즐기는 것도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이다.
“나는 과연 60대에도 저런 젊음을 유지할 수 있을까.” 가수 나훈아(61)의 기자회견이 중년 남성들에게 던진 파장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60대의 나이로 당대 최고의 여배우들과 루머에 휘말리고, 취재진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를 내뿜은 이 남자는 기자회견장에 동원된 아줌마 부대는 물론 TV 앞으로 모여든 주부들까지 눈을 반짝이게 했다. 아무렇게나 빗어 넘긴 흰 머리에 탄탄한 상체가 돋보이는 블랙 수트 차림의 나훈아가 등장하는 순간 사람들의 관심사는 더 이상 루머 해명이 아니었다. 구릿빛 피부에 가지런한 하얀 치아를 드러내며 웃는 표정을 보여 ‘정말 예순이 넘은 나이’인가 의심하게 했고, 화제의 그 장면에 이르러서는 단단한 체구에 범접할 수 없는 묘한 섹시미를 느끼게 했다. ‘청춘을 돌려다오’를 부르던 나훈아, 20대 꽃미남 스타를 능가하는 나훈아의 반짝이는 젊음은 과연 어디서 나오는 걸까.
뉴저지밀알선교단(단장 강원호 목사)이 지난달 29일 뉴저지 더블트리호텔에서 제21회 밀알추수감사절 디너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밀…

뉴욕예일장로교회(담임목사 김종훈)는 최근 더나눔하우스(대표 박성원 목사)를 방문해 후원금과 식료품을 전달했다. 이날 교회는 추수감사절을 맞이해…
브루클린한인회(회장 박상원)는 지난 2일 퀸즈 플러싱 소피아 어덜트 데이케어센터에서 2026년 미주한인의 날 기념행사 준비모임을 가졌다. 기념…
지난달 4일 치러진 워싱턴주 소도시 러스턴 시의회 4지구 선거에서 한인 여성 나오미 윌슨(사진)이 근소한 차이로 당선됐다. 윌슨은 총 178표…
한국의 전통설화 ‘심청전’을 현대적으로 각색해 뉴욕 오프브로드웨이 무대에 오른 뮤지컬 ‘블루 블라인드’의 박해미(오른쪽) 감독이 지난 28일 …








![[여행소식]](http://image.koreatimes.com//manage/la/images/top2/1764896751_top2_image_2.jpg)
















이상희 UC 리버사이드 교수 인류학
클라라 원 대한인국민회 기념재단 이사장
김승연 넥스트증권 대표
성민희 소설·수필가
양홍주 / 한국일보 논설위원
정숙희 논설위원
파리드 자카리아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안중근 의사가 만주 하얼빈역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하기 앞서 조국 독립을 위한 결의를 담아 1909년 10월에 완성한 친필 휘호가 3일 브루…

이르면 내년 가을 버지니아주 전역에 350개의 기호성 마리화나를 판매하는 소매점이 생기고 11월부터는 공식 판매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지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중재로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과 르완다가 30여년간 이어진 동콩고에서의 무력 충돌을 끝내기 위한 평화 협정에 4일 서…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