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로 불경기를 탈출하세요!”
한인운영 전자상거래 솔루션(E-Commerce Solutions) 업체인 자이노(XINNO; Next Innovation)의 정현덕(43··미국명 라이언) 대표는 인터넷 시장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잃고 있는 한인들이 너무 많아 안타깝다며 전자상거래로 불황극복에 나서는 한인업소가 더 많아지기를 기대한다.
삼성전자 인터넷 개발팀장으로 원격재판시스템과 삼성생명 전산화작업 등을 책임진 정 대표는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전국 1만1,300여 학교를 연결하는 원격학습시스템인 스마트 EOD를 구축, 인터넷 교육팀장으로 일하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지난 98년 도미했다. 세계최대의 온라인 리크루팅 회사인 몬스터닷컴(www.Monster.com)의 개발팀장으로 미국생활
을 시작, ‘Web Back Engine’을 개발하는 등 회사의 나스닥 상장에 큰 역할을 했다. 2000년에는 그간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자상거래 솔루션업체 자이노(www.xinno.com)를 지난 2000년 설립했다.
자이노가 제공하고 있는 전자상거래용 툴(Tool)은 다른 업체와 달리 모두 컴퓨터 엔지니어를 전공한 정 대표가 직접 개발한 것으로 보안성이 뛰어나다. 또한 자이노는 커스텀 웹 디자인과 마케팅, 호스팅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어 실질적인 전자상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정 대표는 “자이노는 실질적인 인터넷 상거래가 이뤄질 수 있도록 ‘서치엔진 온라인 마케팅(SEO 기술)’을 실시하고 언어 서비스를 제공, 구글과 야후, MSN을 검색하는 모든 인터넷 이용자들이 자이노를 통해 전자상거래를 운영하는 업체를 가장 먼저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솔루션 제공에만 그치는 것이 아닌 인터넷 마케팅과 호스팅을 파워풀하게 지원하고 있어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고. 올해 200만 달러 매출을 기대하고 있는 정 대표는 LA와 애틀랜타, 샌프란시스코, 캐나다에 지사를 설립, 나스닥 상장을 꿈꾸고 있다. 정 대표는 “전자상거래를 원하는 모든 분들의 지팡이가 되고 싶다”며 인터넷 시장에 대한 한인들의 보다 적극적인 관심을 기대했다. 문의: 201-489-7373 <이진수 기자>
C3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