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에 립스틱이 더 잘 팔린다는 속설을 입증하듯이, 한인 화장품 업소들이 연말연시 선물세트를 포함한 각종 사은품으로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화장품 업소들은 보통 연중 내내 무료 사은품을 제공하는 편이지만 추수감사절부터 크리스마스 전까지를 연말연시 대목으로 선정, 평소보다 더 많은 샘플과 사은품을 제공한다.
다모아 시세이도의 김도훈 매니저는 “연말연시를 맞아 20여 종류의 화장품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며 “기존의 화장품 가격에 샘플을 더 많이 제공해서인지 뉴욕·뉴저지 전 매장에서 하루 평균 150세트 정도를 판매할 정도로 고객들의 발길이 꾸준하다”고 말했다. 다모아 시세이도는 바구니에 각종 화장품들을 담은 선물세트를 50~200달러에 선보이고 있다.
화장품 외에는 허니케익(꿀비누)이 많이 팔린다. 허니케익은 피부 보습 성능이 우수한 비누로 1세트(비누 3장) 22달러50센트다. 주로 직원이 많은 회사들이 연말연시 선물로 많이 구입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모아 시세이도는 고객들에게 샘플이 푸짐한 토트백을 제공한다.
디 아모레는 이달 말까지 설화수와 라네즈, 아이오페 등 세 라인을 각각 2종, 3종, 4종 선물세트로 판매, 아이크림이나 영양크림, 비누 등 다양한 샘플을 제공한다. 가격대는 170~400달러로 다양하다. 샘플과 함께 80달러 상당의 고객에게 머그컵을, 100달러 이상 고객에게 녹차 티백이 증정된다. 디 아모레 플러싱 루즈벨트 애비뉴 지점의 헬렌 김씨는 “12월 들어 화장품 선물세트가 많이 팔리고 있다”며 “아모레 제품의 인기는 중국인들에게도 잘 알려져 설화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종합 화장품 매장인 블루밍은 향수 세트를 내놓았다. 선물세트는 향수에 바디로션이나 샤워 젤, 애프터 쉐이브 등을 포함한다. 향수 종류는 버라 왕이나 버버리, 유포리아, 프라다, 시슬리 등 다양하다.
한편 화장품 업소들은 연말연시 선물세트 및 사은품 증정 행사를 한정된 수량이 다할 때까지만 실시한다고 전했다. <정보라 기자>
C3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