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볼티모어노인국, 처방약 프로그램 한글로 소개
볼티모어 카운티 노인국이 메릴랜드 거주 시니어들에 대한 의료 보조 혜택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카운티 노인국은 노인 건강 보험 프로그램과 손잡고 메디케어 ‘파트D’ 처방약 프로그램 및 65세 이상에게 제공되는 시니어 처방약 보조 프로그램(SPDAP)을 한글로 소개하고 있다.
노인국에 따르면 메디케어 파트D 처방약 프로그램은 메디케어 소지자면 누구든지 혜택 받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비용 절약이 가능한 항목은 매달 지불하는 보험료, 매년 지불해야 하는 공제액, 처방약의 본인 부담분 등이다.
이 혜택을 받으려면 독신인 경우 자산이 1만2,510달러, 배우자와 함께 사는 경우는 2만5,010달러로 연수입은 독신인 경우 1만6,245달러 이하, 배우자와 함께 사는 경우는 2만1,855달러 미만이다.
SPDAP 혜택은 65세 이상으로 메디케어 파트 D에 등록된 자, 메디케어 의약품 보조 처방 프로그램에 등록된 자, 연중 소득이 독신인 경우 3만2,490달러 미만, 배우자와 함께 살 경우 4만7,710달러이다.
SPDAP에서 제공하는 의약품들의 공제액은 25달러까지 보조 혜택이 있으며 거의 모든 플랜이 SPDAP를 통해 특별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
메디케어 파트D에는 22종류의 플랜이 있으며 이중 1,200달러까지 SPDAP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운티 노인국 자원봉사자 코디네이터 최현옥 씨는 “볼티모어 카운티의 이번 의료 보조 혜택은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며 “하지만 SPDAP의 경우 승인까지 3개월 정도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문의 (443)286-5545 최현옥
<박광덕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