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곳에 가면 특별한 것이 있다”
요즘은 식당도 재미있어야 한다. 뛰어난 음식 맛은 기본이고 볼거리도 제공해 주어야 한다. 특별한 이벤트가 있거나 인테리어 장식이 볼 만하거나 값에 비해 맛이 뛰어나야 손님이 찾는다. ‘그곳에 가면 특별한 것이 있는’ 식당을 소개한다.
▲뉴저지 중세시대(Medieval Times)
11세기 중세 성채로 지어진 곳을 들어선 순간 중세시대로 돌아간다. 로비에서는 왕과 왕비, 기사 복장을 빌려 입을 수 있으며 원하는 사람은 왕으로부터 기사 작위식을 받을 수 있다. 입장객 모두 왕관을 쓴채 이벤트에 참여하는데 갑옷 입고 말 탄 6명의 기사들이 칼에 불꽃이 튈 정도로 결사적으로 토너먼트를 벌인다. 관중은 이 이벤트를 한시간 정도 보면서 맛있는 식사를 한다. 스푼도 포크도 없다. 구운 닭다리는 손으로 잡아 뜯고 토마토소스는 손잡이가 달린 컵을 들고 마신다. 이벤트와 식사값이 결코 아깝지 않다. 입장료 어른 59.96달러, 12세와 그이하 어린이 35.95달러(온라인 구매시 어른10달러, 어린이 5달러 할인).
주소:149Polito Avenue Lyndhurst, N.J.07071, 888-935-6878. www.medievaltimes.com
▲맨하탄 킨스 스테이크 하우스(Keens Steakhouse)
1885년 생긴 이래 음식 맛도 좋지만 온통 파이프 담배로 장식된 천장, 짙은 브라운 오크의 식탁과 의자, 나무 액자 장식 등 고풍스런 인테리어가 앤틱을 좋아하는 손님들이 찾고있다. 특히 이곳의 양고기는 냄새가 거의 나지 않고 고기 맛이 부드럽다. 소고기는 피터 루거 스테이크전문점과는 또 다른 맛이 있다. 올개닉 터키가 준비된 땡스기빙 특별 디너가 1인 89달러.
주소:72 West 36th st New York Ny10018 문의: 212-947-3636
▲맨하탄 세렌티피티(Serendipity)
호밀빵에 터키와 아보카도, 문스터 치즈가 들어간 샌드위치류 뿐만 아니라 사발 크기에 주는 프로존 핫초콜릿 디저트가 유명하지만 레스토랑 제너럴 스토어 구경 재미도 최고. 오는 31일 핼로윈에 지니면 딱 어울리는 작은 유령과 마귀할멈, 애꾸눈 인형들을 사려는 꼬마 손님들이 줄 서 있다. 해골 모양은 기본이고 상처난 채 캑캑 거리고 죽어가는 고양이 등 액세서리가 끔찍하기보다 아이디어가 재미있다.주소: 225 East 60th (2Ave & 3rd Ave 사이), 212-838-3531
▲퀸즈 타버나 키크래이디스(Taverna kyclades) 시푸드 레스토랑
브로일드 스캘롭, 그릴드 오징어는 꼭 시킬 것. 체더치즈와 오이, 올리브, 양파, 토마토가 들어간 패센트 샐러드는 농장 야채처럼 신선하다. 램 19.75달러, 그릭 스타일 햄버거 13.25달러 등으로 가격도 괜찮다. 특히 디저트로 나오는 갈락도베레꼬는 입에서 사르르 녹는 맛이 환상적인데 공짜다. 다들 큰소리로 떠들고 웃어 편안한 분위기가 장점. 예약은 안 받으며 토요일저녁이면 직접 가서 이름을 올리고 두시간 정도 기다려야 차례가 온다. 다시 가고 싶은 집이다. 주소:33-07 Ditmars Blvd, Astoria NY11105 문의:718-545-8666
▲퀸즈 바하리 식당 (Bahari Estiatorio)
입구는 초라해 보이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둥근 원탁과 나무, 은은한 조명 등이 아늑하고 멋진데 음식맛 또한 네티즌들이 적극 권하는 뛰어난 맛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그릴드 오징어, 오븐에 구운 뼈없는 양고기를 꼭 먹을 것, 마늘빵과 함께 나오는 크리아 피킬리아 안 소스는 생선, 요거트, 감자와 마늘, 그릭 가지, 치즈 5가지 맛이 담겨있다. 차콜에 구운 생선, 미트볼도 훌륭하며 오각모양 오크라 구이는 정말 맛있다. 그리스 레스토랑에서 파는 맥주와 와인도 별미. 주소: 31-14 broadway(broadway & 31 st) Astoria. 문의: 718-204-8968 <민병임 기자> )
맨하탄 세렌티피티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