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인 10명의 작품 전시회
▶ 문화원서 제작 시연·웍샵

이형만의 포도동자문보석함
조개껍데기를 갈아내 만든 무늬를 옻칠한 기물의 표면에 박아 넣는 나전칠기는 특유의 섬세함과 아름다운 광택, 매끄럽고 단단한 형태가 우아하고 기품 있는 한국의 전통공예다. 남해안의 전복패를 종잇장처럼 얇게 갈아내 무늬를 만들어 붙이는 고려시대의 나전기법은 천년이 지난 지금까지 그 맥이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현대 디자인의 접목을 통해 전통기술의 계승과 창조가 이루어지고 있다. 뛰어난 방수성과 방부성, 내구성으로 인해 귀한 물건에만 사용돼온 옻칠 역시 특유한 광택의 아름다움으로 미적이면서도 실용적 가치를 겸한 공예로 인정받아왔다.




























수잔 최 한미가정상담소 이사장 가정법 전문 변호사
이명구 관세청장
서정명 서울경제 논설위원
이리나 수필가
이왕구 / 한국일보 논설위원
안경진 / 서울경제 바이오부 차장
정숙희 논설위원
파리드 자카리아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뉴욕에서 한인으로서 사상 첫 연방하원 입성을 노리는 척 박(한국명 박영철) 한인후원회가 한인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기금모금 활동에 돌입…

버지니아주 의회에서 자동차세 폐지 논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버지니아주 자동차 소유주들이 미국에서 가장 무거운 자동차 세금 부담을 안고 있다…

한국의 대표 명절 설날을 맞아 실리콘밸리한국학교(교장 문난모)는 지난 14일 2026 설날잔치를 개최하고 전통 공연, 민속놀이 체험, 세배 교…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