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류는 겨울철 감기예방 및 건강을 지키는데 그만이다. 생으로 통째로 꼭꼭 씹어 먹는 것이 좋으나 한꺼번에 많이 먹을 수 없고 또 어린아이들에게는 먹이기가 힘들다.
이럴 때 녹즙을 내서 먹으면 많은 양의 채소를 어렵지 않게 먹을 수 있다. 녹즙을 내면 채소 속 각종 영양소와 효소 활성화율이 높아지고 소화 흡수율 또한 월등히 높아지니 일석이조다. 특히 혈액을 중화시켜 주고 세포의 재생을 돕는 녹즙은 아토피 등 앨러지성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한인 마켓에도 녹즙용 채소들이 푸짐하다. 갤러리아마켓 올림픽점은 무공해 야채 코너, ‘오개닉 팜’을 따로 마련해 두고 믿고 먹을 수 있는 신선한 채소류를 선보인다. 또 당뇨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비터멜론’을 영양소와 효능, 먹는 법 등의 설명법을 함께 붙여두고 판매 중이다.
플라자 마켓은 샐러리, 케일, 민들레, 브라컬리, 파슬리 등 녹즙용 유기농 야채를 따로 마련해 뒀다. 가격은 브라컬리는 파운드당 1.99달러. 컬리플라워 1.59달러, 샐러리 2.69달러, 양배추 0.99달러. 파슬리 0.99달러, 시금치 2.49달러, 민들레 1.99달러 등이다.
녹즙을 만들 때 채소는 다섯 가지 이상, 뿌리와 잎을 골고루 섞어 넣는 것이 좋다. 깨끗이 씻어 녹즙기 등을 이용해 즙을 내며 사과, 배 등 달콤한 과일을 30% 정도 첨가하면 먹기가 편하다.
녹즙용 야채를 고를 때는 시금치는 뿌리가 짙은 빨간색이며 잎이 눕혀져 있는 것, 컬리플라워는 크라운이 순백색으로 수북하고 둥근 것, 브라컬리 역시 수북하고 밀도 높은 구형을 고르는 것이 좋다.
새우튀김·만두 할인
▲HK마켓 - 이번 주말 HK마켓은 어른들에겐 맥주와 간단하게 곁들이기에 좋은 안주, 아이들에겐 간식으로 인기 만점인 새우튀김과 만두(사진)를 준비했다.
시라기꾸 새우튀김은 6온스 기존가 2.99달러에서 1.99달러로, 아지노모토 게살만두는 3,99달러에서 2.79달러로, 교자소스는 2.49달러로 할인한다. 이 외에도 치킨만두/야채교자/새우만두/치킨교자만두도 각각 7.99달러에서 5.49달러로 할인 판매한다.
통영 수산물 특판전
▲갤러리아마켓 - 갤러리아마켓에서 올림픽점 단독으로 한국 통영 수산물 특판전을 실시한다.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미 FDA도 인정한 청정해역, 통영에서 채취한 바다장어, 멍게, 꽃게 등 명품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99센트 판매 대잔치
▲우리마켓 - 우리마켓 리틀도쿄점에서 0.99달러 대잔치를 실시한다. ▲아시안 배 2파운드 ▲브라컬리 2파운드 ▲아보카도 2개 ▲파 7단 ▲시금치 3단 ▲양송이버섯 8온스 ▲바나나 3파운드 ▲가보차 3파운드 ▲레몬 7개를 모두 각각 0.99달러에 판매하며 100달러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시라기꾸 햅쌀을 0.99달러에 판매한다.
<박지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