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뷰/ LA판매 1위‘베벌리힐스 BMW’제너럴 매니저 세바스천 발렌티
▶ 타운인근 윌셔와 맨스필드에 위치 철저한 ` 팔로잉’고객 서비스 30년째 외길 인간관계 가장 최우선
가주에서 가장 많은 BMW를 판매하고 있는 베벌리힐스 BMW 외관. <박상혁 기자>
베벌리힐스 BMW의 세바스천 발렌티 제너럴 매니 저가 한인 커뮤니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한인고객 서비스 강화를 약속하고 있다. <박상혁 기자>
LA 카운티에서 가장 많은 BMW 차량을 판매하는 딜러인‘ 베벌리힐스 BMW’가‘ 친한파’로 알려진제너럴 매니저(GM) 세바스천 발렌티(52)의 지휘 아래 한인마켓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베벌리힐스윌셔 블러버드와 로벗슨 코너에서 30년 넘게 영업하다 지난 2011년 LA 한인타운 근처로 확장 이전한 베벌리힐스 BMW는 윌셔와 맨스필드 코너에 대형 쇼룸(5070 Wilshire)이 딸린 세일즈 파트, 윌셔와 오렌지 코너(5151 Wilshire)에 서비스 파트를 각각 운영하며 고객들을 맞고 있다. 딜러십 총책임자인 발렌티 GM을 만나 그의 비즈니스 철학과 인생 스토리, 한인 마켓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다.
- 베벌리힐스 BMW 딜러십에 대해 간략히 소개한다면.
▲우선 새차와 중고차를 합쳐 월 평균 450여대를 판매하는 LA카운티 넘버원 BMW 딜러라고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쇼룸 규모는 2만3,392스퀘어피트에 달하며 딜러십은 37개 브랜드에 걸쳐130여개 자동차 딜러를 보유한 ‘소닉 오토모티브’ 그룹이 소유하고 있다.
한인 8명을 포함, 세일즈와 서비스를 합쳐 200여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다. 서비스 파트에서 점검 또는 수리하는 차량만 매일 160여대에 달한다. 현재 새차 600대, 품질보증 중고차(certifiedpre-owned) 350대 등 950대의 차량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 한인 커뮤니티에 남다른 애착을 갖고 있다고들었다.
▲우리 딜러십은 LA 한인타운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어 여러 인종ㆍ민족 중에서도 한인고객을 가장 중요시한다. 베벌리힐스 BMW로 자리를 옮기기 전 몬로비아 BMW GM으로 4년간근무했는데 그곳에서도 한인고객 전담반 창설을주도했고 베벌리힐스 BMW에서도 한인 직원 스카웃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현재 플릿 세일즈에베테런 하워드 김·레베카 유씨, 고객 어드바이저에 에밀리 조씨, 인터넷 세일즈 담당에 다이애나황씨 등 능력 있는 한인 직원들이 배치돼 한인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자동차 판매업에 뛰어든 배경은.
▲이탈리아 출신의 아버지, 영국인 어머니를 두었고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태어나 32년 전 미국으로 이민 왔다.
원래 자동차 정비사로 일하다 말을 많이 하고사람들을 상대하는 것이 적성에 맞다고 판단해세일즈 업계에 뛰어들었다. 자동차 판매업에 종사한지 30년이 훌쩍 넘었다.
- GM은 어떤 자리인가.
▲실질적인 경영을 책임지는 딜러의 총책임자라고 보면 된다. 자동차 딜러 역시 다른 회사들과마찬가지로 피라미드 조직이다.
내가 꼭대기에 있고 세일즈, 서비스 파트의 매니저들이 나에게 업무보고를 하며 매니저들은 그밑에 직원들을 관리한다. GM으로만 25년 정도근무했다.
- GM으로서 어떤 경영철학을 갖고 있나.
▲세일즈 업계 종사자라면 거의 모두가 비슷한철학을 가지고 있을 것 같다. 나 또한‘ 인간관계’를가장 소중히 여긴다. 고객을 왕처럼 대하고 끝까지책임진다는 각오로 비즈니스를 하는 것을 목표로삼는다. 30년 전 말단 세일즈맨으로 일할 당시 내가 자동차를 판매한 고객과 아직도 연락을 주고받으며 생일파티에도 초대를 받아 찾아간다. 인간관계는 내가 노력하는 만큼 결실을 맺는다고 믿기에오래 전 자동차를 구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철저한‘ 팔로업’ (follow-up)을 하는 편이다.
- 고급차 시장 경쟁이 뜨겁다. 왜 BMW 인가?
▲BMW 하면‘ 최고의 드라이빙 머신’ (UltimateDriving Machine)이라는 광고문구가 떠오를 것이다. 이 문구에 BMW의 철학이 담겨 있다. BMW소유자라면 알겠지만 BMW는 운전 자체를 즐기는 사람에게 최고의 차로 손색이 없다. 벤츠가중·장년층이 선호하는 고급차라면 BMW는 젊은층을 포함해 모든 연령층에 골고루 어필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3 시리즈, 5 시리즈, 7 시리즈가가장 많이 판매되며 그 중에서 3 시리즈가 판매량이 제일 높다. 전체 고객 중 리스가 60%, 구입이 40%를 차지한다.
- 베벌리힐스 BMW에서 자동차를 구입해야 하는이유는.
▲한인 고객들은 자동차 구입과정에서 가격을최우선시하는 경향이 강하다. 우리 딜러는 남가주 BMW 딜러 중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을보장한다. 딜러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실제가격’ (true price)이라는 것을 제시한다.
실제가격이란 우리 딜러가 속한 커뮤니티에서거래되는 차량 가격과 고객들이 개인적인 리서치를 통해 뽑아낸 가격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산출한 가장 합리적인 가격을 말한다. 실제 가격은 고객들을 유리하게 만들며 이로 인해 가격을 흥정하느라 쓸데없이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없다.
- 지금 어떤 종류의 스페셜 딜이 제공되나.
▲7월 말까지 3, 5, 7 시리즈를 디스카운트 프라이스에 구입 또는 리스할 수 있다. 특히 흰색 5 시리즈 액티브 하이브리드 세단 2대를 윈도 프라이스에서 1만달러 이상 할인받는 혜택이 제공된다.
새 차의 경우 할부로 구입하면 이자율 2.90%, 품질보증 중고차는 이자율 1.99%를 적용받는다. 매달새로운 디스카운트 프로그램이 나오기 때문에 구입 또는 리스하는 시기에 맞춰 어떤 할인혜택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 구 성 훈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