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인재정 이슈 토론 시리즈 ① / 소셜시큐리티 수령은 70세?
▶ 봉급·투자수익 넉넉하면 70세 인출
미국에서 소셜시큐리티 수령을 70세가 될 때까지 연기해야 하는지에 대해 찬반양론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재정 전문가들은 각자의 재정상황, 기대수명, 배우자의 나이, 은퇴 전 총소득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한 뒤 수령시기를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로이스 캡스 가주 제24지구 연방 하원의원 사무실 제공>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 보다 나은 삶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개인재무와 관련,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필수다.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벌기를 원하지만 생각대로 잘되지 않으며 박봉인 월급쟁이들은 목돈을 저축하기가 더욱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장기적인 관점에서 철저한 개인재정 플랜을 세워 실행에 옮기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재정 전문가들은 강조한다. 이에 본보는 개인재무와 관련, 독자들에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자 ‘월스트릿 저널’(WSJ)이 17일 퍼스널 파이낸스 섹션을 통해 찬반양론으로 나눠 심층 보도한 ‘개인재무 관련 6가지 주요 이슈’에 관한 전문가들의 찬반토론을 연재한다. <구성훈 기자>시민참여센터 풀뿌리 인턴십 고등학생들이 뉴저지 유권자 등록 캠페인을 펼쳤다. 인턴십에 참여하고 있는 고교생 4명은 지난달 28일 H마트 뉴저지…
뉴욕한인회(회장 이명석)는 6일 한인 노숙자 쉼터기관인 더나눔하우스(대표 박성원 목사)를 방문해 현황 파악 및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더나눔하…
문화유산회복재단은 조선 후기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는 지도첩 등을 최근 미국에서 기증받아 국내로 환수했다고 7일 밝혔다.지도첩은 ‘동국팔도대총…
중앙대학교 뉴욕동문회(회장 최원철)는 지난 2일 퀸즈 클리어뷰 골프코스에서 북미주총회 기금마련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문 30명이 참여한…
스태튼 아일랜드 성인데이케어센터는 지난 4일 독립기념일 행사를 열었다. 이날 전 회원들이 참석해 레크레이션 활동을 즐기며 휴일 여유를 만끽했으…
50만 뉴욕 일원 한인사회를 대표하며 세계 속 한인사회의 위상을 드높여온 ‘코리안 퍼레이드’가 오는 10월4일 성대하게 펼쳐진다. 뉴욕한인회가…
공항 검색대(TSA)에서 이제 더 이상 신발을 벗을 필요가 없어졌다.2006년부터 미국의 모든 공항에서 신발을 벗고 검색대를 통과해야 했지만 …
윤석열 전 대통령이 10일(이하 한국시간)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에 재구속됐다.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처음 구속됐다가 법원…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