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무기에 관한 다섯가지 신화 / 워드 윌슨 지음ㆍ플래닛미디어 펴냄
▶ 전쟁서 무조건 승리 이끌고 세계평화 보장한다는 믿음은 막연한 선입견이 만든 거짓, ‘핵무기 신화’ 기반으로 한 정책·외교관계 위험성 경고
1945년 8월6일 미국의 원자폭탄‘리틀 보이’가 히로시마에 떨어져 폭발하는 모습. 핵무기가 실제 전쟁에 사용된 첫 사례이자, 지금까지는 유일한 사례다. <플래닛미디어>
1945년 8월 히로시마와 나가사키에 원자폭탄을 얻어맞은 일본 제국주의는 무조건항복을 선언한다. 핵무기는 세계대전을 끝낸 결정적 한방이었다. 2011년 10월 프랑스 주도의 다국적군은 무아마르 카다피가 통치하고 있던 리비아를 침공, 결국 카다피의 40년 독재를 끝장낸다. 앞서 카다피는 2003년 서방과의 관계개선을 위해 핵무기 연구개발을 포기한다. 만약 핵무기가 있었으면 서방이 리비아를 쉽게 침공하지 못했을 것이라는 분석이 있었다. 핵무기가 국가와 세계의 운명에 결정적 역할을 한다는 주장의 몇 가지 사례다.민병임 뉴욕한국일보 논설위원이 최근 출간한 장편소설 ‘꿈’(소소리 출판)의 북 사인회가 30일 맨하탄 ‘서울 스위츠’(Seoul Sweets…
뉴욕베델교회(담임목사 신성근)가 지난 27~29일 온 가족이 함께하는 여름 성경학교를 개최했다.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강의는 한국가족보건협회…
김영임 사진작가의 평화 한국전쟁 75주년 사진전이 27일과 28일 양일간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전 참전 용사이자 지한판 의원이었던 찰스 …
뉴욕한인회(회장 이명석)가 지난 26일 뉴욕한인회관에서 김의환 뉴욕총영사 송별회를 갖고 상호교류 했다. 이명석(앞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부터) …
뉴욕한국문화원(원장 김천수)은 지난 29일 제23회 세계 한국 국악 경연대회 기념 특별공연 ‘한국의 소리 & 리듬’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
뉴욕한인회(회장 이명석) 주최, 뉴욕한국일보 주관으로 오는 10월4일 맨하탄 한복판에서 열리는 ‘2025 코리안 퍼레이드 및 페스티발’ 조직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보와 함께 새롭게 추진되는 이민 정책들로 인해, 최근 한인사회에서 시민권 신청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
폭우에 범람한 텍사스주 샌 가브리엘 강 [로이터]텍사스 폭우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행정 당국의 늑장 경고와 안이한 대처가 인명 피해…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