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비자 정보/ 시니어 할인 프로그램
▶ AARP 멤버 혜택 다양, 의류도 10%까지 깎아
미국 소매업체들이 ‘신 소비층’으로 부상한 시니어 고객층을 잡기 위해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식당은 물론 셀폰, 의류, 피트니스까지 잘만 살펴보면 알뜰하게 시니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곳들이 다양하다. 일반적으로 55세부터 60~65세 이상인 곳들이 많지만 찾아보면 50세부터 시니어 할인을 적용하는 곳들도 적지 않다. 10~20% 할인부터 시니어 대상 무료 클래스까지, 시니어라면 놓치지 말고 누려야할 혜택들을 컨수머리포츠가 소개했다.
▲AARP 가입하기
시니어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나이를 증명하는 것이 필수다. 매번 운전면허증을 제시해서 나이를 확인하는 것이 귀찮다면 AARP 멤버로 가입하면 보다 간편하게, 더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www.aarp.org)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50세 이상의 은퇴자이면 누구든 가능하다. 멤버 가입비는 1년에 16달러이며 더욱 폭넓은 분야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AARP 멤버 혜택
컨수머 셀룰러(Consumer Cellular)는 AARP 멤버들에게 월 9.50달러의 통화 플랜을 선보인다. 문자메시지나 데이터 플랜은 월 2.38달러다. 꽃 배달업체인 ‘1800Flower.com’에서는 주문 때 20% 할인, 또는 79.99달러 이상 구입 때 20달러 할인 중 선택할 수 있다.
아마존에서는 킨들 e리더와 킨들 파이어 HD 태블릿을 구입할 때 10% 할인받을 수 있고 ‘마이클스’(Michaels)도 전 품목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렌터카 업체 ‘애비스’(AVIS)는 AARP 회원들을 대상으로 렌터카 예약 때 쿠폰(A359807)을 입력하면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리걸(Regal) 시네마는 리걸 크라운 멤버와 AARP 멤버를 동시에 갖고 있는 회원에게 팝콘과 음료 콤보메뉴를 3달러 할인한다. 또 AARP 멤버는 온라인으로 리걸 e프리미어 티켓을 8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AARP 웹사이트(www.aarp.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할인
메디케어로 피트니스 센터 또는 프라이빗 그룹 헬스플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국 1만1,000개의 피트니스센터를 운영 중인 ‘실버스니커스’(silversneakers.com)는 무료 그룹 클래스를 제공 중이다.
의류 매장들도 다양한 할인율을 적용하고 있다. 콜스(Kohl’s)는 매주 수요일 60세 이상 시니어 고객들에게 15% 할인을 제공한다. 바나나 리퍼블릭은 50세부터 시니어 할인을 10% 제공한다. TJ맥스(TJ Maxx) 역시 매주 화요일마다 10% 할인해 준다. 그러나 이들 할인은 매장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이 필요하다.
이 외에도 앰트랙과 그레이하운드는 62세 이상 고객에게 각각 15%와 5%의 할인율을 제공 중이다.
<박지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