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치냉장고 사면 청소기·선풍기는 ‘덤’, 항공권 구입 땐 서울시내 관광권 제공
▶ 여행권·압력솥·자동차 등 경품 행사도
14일 한스전자 매장에서 직원 제이 정씨가 340리터 용량의 대우 클라세 김치냉장고(왼쪽)를 사면 공짜로 받을 수 있는 로봇청소기를 보여주고 있다.
경기불황 타개책의 일환으로 한인업소들이 대대적인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확대하고 있다.
특정상품 구입 때 사은품을 제공하거나 일정액 이상 구매 때 물건 하나를 공짜로 주는 업소들이 늘고 있는 것.
한스전자는 999달러짜리 대우 클라세 김치냉장고(용량 220리터)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50달러 상당의 선풍기를, 1,999달러짜리 대우 클라세 김치냉장고(용량 340리터)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200달러 상당의 마미로봇 로봇청소기를 사은품으로 각각 증정한다.
한스전자 제이 정씨는 “항상 한스전자를 찾아주는 고객들에게 감사를 표시하기 위해 오는 8월 말까지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며 “이번 기회에 가정의 필수품인 김치냉장고도 장만하고 필요한 다른 물건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아주관광은 늦여름부터 가을까지 아시아나 항공으로 한국 방문을 계획 중인 시니어 고객층을 잡기 위해 60세 이상 고객이 오는 8월26일~11월30일 LA를 출발하는 한국 왕복티켓(1,190달러 상당)을 구입할 경우 청와대, 덕수궁, 경복궁, 국립민속박물관, 한국민속촌 등을 둘러보는 서울시내 일일관광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박재능 아주관광 홍보팀장은 “해당 날짜에 LA를 떠나는 한국행 티켓을 구입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서울 시내 일일관광권을 증정한다”며 “아시아나 A380 여객기에 탑승하는 고객들이 대상”이라고 말했다.
김스전기는 주부층 고객 공략을 위해 300~400달러대 쿠첸 압력밥솥을 구입하면 다양한 상품에 당첨될 수 있는 경품 추첨티켓을 제공한다. 추첨은 오는 8월30일 실시되며 대상으로 2인 제주도 여행권을 포함해 10인용 압력밥솥, 공기청정 가습기, 스마트 압력솥 등 다양한 상품이 걸려 있다.
최영규 김스전기 매니저는 “경품추첨 이벤트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수시로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 아씨마켓도 30달러 이상 물건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5파운드짜리 이천 쌀(5.99달러)을 무료로 증정하며 건강보조 식품 전문점 ‘우메켄’도 7월 말까지 육각수 생성기 ‘웨이브 큐’ 또는 공기청정기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170달러 상당의 비타민-C 샤워헤드 세트와 휴대용 웨이브 큐 2개를 공짜로 준다.
시온마켓도 부에나팍 지점 오픈 1주년을 기념해 샌디에고를 제외한 전 지점에서 오는 8월25일까지 ‘2014년형 도요타 벤자’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고객들은 마켓 영수증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오는 8월31일 부에나팍 지점에서 발표된다.
<구성훈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