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 MC’ 유재석 첫 종편 선택 ‘투유 프로젝트…’ 19일 첫 방송
▶ 자숙 노홍철 10개월 만에 복귀… 추석 파일럿 프로그램에 출연
【예능 스타들 새 프로 속속 복귀】
하반기 ‘신상’ 예능 프로그램의 공습이 거세다.
‘국민 MC’ 유재석의 첫 비지상파 진출과 ‘예능계의 미다스의 손’ 나영석 PD의 새로운 도전, 자숙 중이던 노홍철과 류시원의 복귀, ‘대세’ 요리사 백종원의 신작 등 하반기 신상 예능 프로그램으로 방송계가 들썩거리고 있다.
▲ 유재석의 도전 VS 나영석 PD 도전
정상에 있다고 도전을 멈출쏘냐. 1인자 유재석의 도전이 화제다. 그간 지상파에서만 볼 수 있었던 유재석이 종편행을 택했다. 과거 KBS 2TV ‘해피투게더-쟁반노래방’시절 PD였던 윤현준 CP와의 인연이 주효했다. 지난 19일 첫 방송된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투유 프로젝트-슈가맨을 찾아서’는 한 장의 앨범, 혹은 짧은 활동만 남긴 채 사라진 추억의 가수를 찾고 또 그들의 히트곡을 ‘2015 역주행송’으로 재탄생시키는 프로그램. 윤현준 CP는 앞서 진행된 프로그램 기자간담회에서“유재석 역시 공중파를 벗어나 다른 도전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고, 평소 음악적인 조우가 깊은 편이어서 프로그램 출연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였다”고 밝혔다.
1회 방송은 호평 일색이다. 그들이 찾은 슈가맨인 김준선과 박준희의 곡인 ‘아라비안나이트’와 ‘눈 감아봐도’가 음악 사이트 검색 순위에 등장하는 등 화제를 모았다. 유재석과 공동 MC로 나선 유희열의 입담대결 역시 흥미로웠다는 평이다.
손대는 작품마다 화제성과 시청률을 동시에 잡으며 승승장구 중인 나영석 PD 역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그가 과거 KBS 2TV ‘1박 2일’연출 당시 환상의 팀워크를 선보였던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이승기와 함께 디지털 예능 ‘신서유기’를 선보인다. 이는 TV 방송이 아닌 tvN 디지털 콘텐츠 브랜드인 tvNgo의 콘텐츠로서 9월 초 PC와 모바일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공개된다.
손오공, 사오정, 저팔계, 삼장법사가 등장하는 중국의 고전 ‘서유기’를 예능적으로 재해석한 리얼 버라이어티 ‘신서유기’는 지난 6일 강호동, 이승기, 은지원, 이수근이 중국 산시성 시안(西安)으로 출국해 4박 5일 동안 현지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나영석 PD는 “4박 5일의 촬영 내내 그동안의 공백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좋은 호흡을 보였다”며 “기존 여행 콘셉트와는 다르게 여행에 게임쇼를 접목했다”고 밝히며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나영석 PD가 ‘1박 2일’ 멤버들과 재결합한 점, 인터넷을 통해 공개되는 점에서 기존 예능 프로그램과는 차별화를 둔다.
▲ ‘미운털 박힌’ 노홍철·류시원의 복귀
미운털을 뺄 수 있을까? 자숙 중이던 스타들의 컴백이 이뤄진다. 지난해 11월, 음주운전으로 연예활동을 중단했던 노홍철이 약 10개월 만에 방송에 복귀하게 된다. 노홍철이 올 가을 방송되는 MBC 추석 파일럿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아직 제목이 정해지지 않은 이 프로그램에서 노홍철은 생면부지의 20~30대 일반인 남자 4명과 약 20일간의 여정으로 유럽 배낭여행을 떠난다. 5명의 일행은 최소한의 경비로 여행 도중에 창조적인 생산활동을 통해 비용을 충당해가며 버티는 자급자족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숙 기간을 가졌던 노홍철은 칠레 산티아고 순례자 길에서 새로운 삶의 에너지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에너지를 다른 이들과 함께 나누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연출을 맡은 손석우 PD와는 MBC‘무한도전’당시 연출진과 출연진으로 인연을 맺어 절친한 사이로 알려졌다.
전 부인과의 이혼소송 등 개인사로 한동안 TV에서 모습을 보이지 않았던 류시원이 복귀 시동을 걸었다. SBS 새 예능 프로그램‘질주본능 더 레이서’(이하 더 레이서)의 출연을 확정한 것. 이는 류시원의 3년 만의 방송 복귀작이자 5년만의 지상파 복귀작.
‘더 레이서’는 연예인 10명이 레이싱에 도전하는 과정을 담아내는 신개념 레이싱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10명의 도전자는 국내 프로 레이싱 대회 출전을 목표로 전문 레이싱팀에게 레이서가 되기 위한 단계별 훈련을 받는다. 드라이버 경력 17년째이자 프로레이싱팀 팀106의 소속이기도 한 류시원은 진행 및 이들의 스승으로 나선다. 최종적으로 선발된 4명의 레이서는 10월에 있을 프로레이싱 대회에 출전해 프로 레이서로 데뷔한다.‘더 레이서’는 재정비에 들어간‘스타킹’의 빈자리를 채울 예정이다. 오는 29일 첫 방송된다.
▲ ‘대세’ 백종원의 新 쿡방쇼
백종원이 SBS 예능 프로그램 구원 투수로 나선다. 격전지가 된 금요일 오후 예능을 책임지게 되는 것.‘백종원의 3대 천왕’은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숨어 있는 각 분야 탑3 맛집 고수들이 한 치의 양보 없는‘불꽃 요리 월드컵’을 벌이는 색다른‘쿡방’(쿡(Cook)+방송) 프로그램. 백종원과 제작진이 선발한 전국의 요리 명인들이‘맛집 3대 천왕’으로 등장해 요리 스포츠를 펼친다.
탁월한 미식가이자 풍부한 요리 상식 소유자인 백종원은 해설위원으로서 명인들의 요리를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서 전한다. 오랜 세월 갈고 닦은 해박한 음식 상식과 특유의 예능감에 대한 기대가 높다. 여기에 이휘재가 진행을 김준현은‘먹선수’로 가세해 시청자들에게 생생한 대리만족을 선사한다.
더불어‘백종원의 3대 천왕’은 한 메뉴의 전국 3대 맛집을 한 자리에 모아, 같은 요리에 대해 천차만별 3가지 맛을 공개한다. 자신만의 특별한 맛을 찾아 최고로 등극한 명인들의 손맛 비밀과 그들의 스토리를 소개하며 여타 ‘쿡방’프로그램과는 차별화를 둘 예정이다.
<조현주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