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F등 베이지역 곳곳서 밤 늦게까지 다양한 행사
▶ 무료 대중교통*연장운행
다가오는 2016년을 축하하는 다양한 축제와 행사로 인해 31일 베이 지역의 밤거리를 환하게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샌프란시스코 SF 피어 14 인근에서 1월 1일 0시를 기해 쏘아올리는 불꽃을 보기 위해 미션부터 폴섬에 이르는 엠바카데로 스트릿에 20만명 이상의 인파가 운집할 것으로 전망됐다. 올 해로 75회째를 맞는 불꽃놀이 축제는 15분간 펼쳐지며 다양한 테마의 폭죽과 음악이 곁들여져 축제의 장을 열 예정이다.
일찍 자리를 잡지 못한 늦깎이 참가자들을 위해 샌프란시스코 스카이라인이 들여다보이는 트레저 아일랜드 뷰 포인트와 오클랜드 텔레그라프 힐 등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포인트 지역 또한 추천됐다. 버클리와 산호세등 베이 지역 주요 도시에서도 다양한 축제가 오늘(31일) 오후부터 진행된다.
이스트베이에서 크루즈를 타고 새해를 맞이하는 프로그램과 오클랜드 샤봇 스페이스 과학 센터, 알라메다 포인트의 호넷 뮤지움, 발레호 소재 식스 플래그 놀이동산, 산호세 칠드런스 디스커버리 뮤지움 등 다양한 시설과 로컬 식당, 바에서 일제히 기념 파티가 준비 돼 있다. 자세한 행사 일정과 내용은 구글맵으로 정리된 웹사이트 https://www.google.com/maps/d/u/0/viewer?mid=zqdHQxbbbv9s.kTINRpM7imZ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북가주 대중교통이 밤늦게까지 운행을 연장하고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혼잡한 도시와 음주로 인한 안전사고 방지에 동참한다.
■뮤니
SF 뮤니는 31일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무료 탑승을 제공하며(일부 지역은 4시까지로 한정)
■바트
바트는 이날 새벽 3시까지 20분 간격으로 철로를 달린다. 일부 승차구간이 제한되므로 웹사이트(www.bart.gov)를 검색하는 것이 좋다
■칼트레인
칼트레인은 SF의 불꽃놀이가 끝날 무렵인 1월1일 0시45분부터 2시간동안 30분 간격으로 SF역을 출발해 귀가길에 오른 주민들의 발걸음을 돕는다. 또한 31일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 무료 탑승 혜택이 주어진다.
■오클랜드 무료셔틀
오클랜드에서는 31일 오전 7시부터 새해 오전 1시까지 매 10분~15분간 ‘프리 B 다운타운 셔틀’이 운영, 엠바카데로 웨스트부터 27th 스트릿까지 대중교통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샘트랜스등 지역을 대표하는 대중교통 수단 역시 각종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무료 택시 서비스
SF와 새크라멘토에서는 'Berg Injury Lawyers'가 주민들에게 무료 택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31일 밤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4시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SF에서 Luxor Cab(415-282-4141)을, 새크라멘토에서 옐로우캡(916-444-2222)을 호출해 “Berg Injury Lawyears is picking up the tab"이라고 말한 뒤 이용할 수 있다. 택시 이용은 시내 35달러 이하로 제한된다.
■VTA
산타 클라라 대중교통국(VTA)은 31일 오후 8시부터 1일 새벽 5시까지 무료로 버스와 경전철을 운행한다.
■AAA
북가주 자동차클럽(AAA)은 31일 오후 6시부터 12시간동안 회원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주민들에게 ‘팁시토우’(Tipsy Tow)프로그램을 가동, 10마일 거리에 한해 무료 토잉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연말 대중교통 스케쥴은 511.org 홈페이지(http://transit.511.org/schedules/holiday.aspx)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