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쿨리·바로TV 등 합법·공인딜러 이용
▶ 노년층 맞춤 채널도

우리쿨리 공인 딜러인 헬스코리아 신 윤 담당자가 IPTV의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가정에 설치된 초고속 인터넷망을 활용해 손쉽게 최신 한국 방송을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는 IPTV(Internet Protocol Television) 서비스가 한인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업체 간 경쟁도 심화되고 있다.
저렴한 가격과 고화질로 무장한 IPTV는 한국 방송 콘텐츠를 신속하게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기존 비디오 대여 시장과 케이블 TV 시장을 빠르게 잠식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합법적인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TV 뒤편에 자리한 HDMI 확장 단자에 꼽아 사용하는 ‘우리쿨리’의 경우 주류 온라인 유통업체인 아마존닷컴은 물론 헬스코리아 등 한인 오프라인 공인 딜러를 통해 기기 구매 및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다.
우리쿨리 공인 딜러 헬스코리아 신 윤 판매 담당자는 “최근 우리쿨리를 찾는 한인 소비자들이 급증해 수요를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라며 “헬스코리아의 경우 기기 판매 및 1년 프라임 시청권을 할인가에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방문이 매우 활발하다”고 말했다.
월 19.99달러에 제공되는 우리쿨리는 MBC 아메리카, KBS 아메리카, SBS 인터내셔널, 드라마하우스 앤드 제이콘텐트허브 주식회사, 주식회사 아이코닉스와 저작권 계약을 통해 매일 온라인으로 업데이트 되는 200시간 분량의 한국 방송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월 4.99달러를 추가할 경우 2000여개 이상의 아동용 콘텐츠를 보유한 ‘뽀로로 TV’ 채널도 시청 할 수 있다.
또 다른 IPTV 서비스 업체인 바로 TV의 경우 기존 비디오테입 대여 시장의 주된 고객이었던 실버세대를 고객층으로 겨냥한 IPTV 서비스로 자체 편성 프로그램을 통해 노년층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바로 TV 남가주 총판 라이언 임 대표는 “바로 TV는 한국에서 송출된 다양한 콘텐츠들이 방송 후 6시간 이내 업데이트 된다는 신속함이 장점”이라며 “실버세대 고객들을 위한 유료 방문 설치 서비스도 제공되고 있으며 OK 버튼 한 번만 누르면 하루 종일 자체 편성된 양질의 콘텐츠를 별다른 리모컨 조작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고 강조했다.
바로 TV는 12개월 계약 때 월 19.99달러, 2달치 무료 시청도 가능하며 방송 3사 및 케이블TV 회사들과의 저작권 계약을 통해 100여개의 이상의 우수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이 밖에 남가주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IPTV 업체로는 터보플레이 등이 있으며 한인 소비자들의 수요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앞으로 소비자 유치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바로 TV의 홍보 전단.
<
이우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