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한국학교협의회(회장 한연성)가 주최한 낱말대회 및 학예발표회가 지난 7일 MD 소재 휄로쉽교회에서 450여명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낱말대회에는 각 한국학교 학생 230여명이 응시, 한국어쓰기, 유의어·반의어 찾기 등을 통해 한국어 실력을 겨뤘다.
시험은 한국어 수준과 미국학교 학년에 따라 입문1^2^3, 기초1^2, 초급1^2, 중급1^2, 고급1^2 등 11개 등급으로 나뉘어 시행했다.
낱말대회에서는 각 등급별 최우수 학생 1명을 포함 총 36명이 입상했다.
한편 낱말대회 심사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한국학교의 학예회가 열렸다. 학예회에는 새소망한국학교(태권도 시범), 맥클린한국학교(연극 서동요), 열린문한국학교(부채춤), 휄로쉽한국학교(북춤) 등 4개 학교가 참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한 모범학생을 선발하여 시상하는 대통령 봉사상, 학력향상상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봉사시간 100시간 등 엄격한 기준으로 선발된 오바마 대통령 봉사상은 임도훈 학생 외 60여명이 수상했다.
각 한국학교의 학교장 추천을 통해 선발한 ‘학력향상상’은 김미나 학생 외 14명이 받았다.
2년간 통합한국학교 VA캠퍼스에서 학생들의 한글학습을 돕는 자원봉사를 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봉사상을 받은 임도훈(TJ고, 11)군은 “봉사를 해보니 재미있어 2년 동안 계속 하게 됐다”며 “하고 싶은 일 한 것뿐인데 상까지 받게 돼 기쁘고 영광”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마련한 한국학교협의회 한연성 회장은 “2015-16년 학기중 마지막 행사인데 성황리에 마치게 되어 기쁘다”며 “무엇보다 지난 일년동안 한국어 교육을 위해 봉사해주신 교사들과 교장선생님들, 행사 장소를 제공해준 교회측에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낱말대회 수상자 명단>
▲입문1: 최우수 이예준(중앙) / 우수 조한나(베다니) 정서린(베다니) 박하란(벧엘) 우지윤(벧엘)
▲입문2: 최우수 이명훈(올네이션스) / 우수 김나리(성김안드레아) 박지민(제일) 김민아(성김안드레아)
▲입문3: 최우수 신혜진(올네이션스) / 우수 이다연(벧엘) 유지환(중앙)
▲기초1: 최우수 한이은(세종) / 우수 정혜나(성김안드레아) 김하린(중앙) 안위(열린문) 양단비(VA통합)
▲기초2: 최우수 이재원(영생) / 우수 김서연(영생) 서은규(열린문)
▲초급1: 최우수 최유민(베다니) / 우수 김민재(벧엘) 이준희(베다니) 한수희(중앙)
▲초급2: 최우수 손연우(새싹) / 우수 허윤(베데스다), 홍지현(MD휄로쉽), 마지원(중앙)
▲중급1: 최우수 김서영(VA통합) / 우수 한현희(베다니), 이서진(VA통합)
▲중급2: 최우수 이다은(베다니) / 우수 임성윤(성김안드레아) 민희(베다니)
▲고급: 최우수 장민(성김안드레아) / 우수 예준희(열린문)
<
이승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