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인연합회, 이정은 변호사 이민 세미나 개최

이정은 변호사가 성공 이민 10계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워싱턴한인연합회(회장 김영천)가 지난 20일 첫 에듀케이션 포럼을 개최한 데 이어 24일 오후에는 이정은 이민법 변호사를 초청한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했다.
애난데일 소재 한인연합회에서 열린 이날 세미나에서 이정은 변호사(미 이민변호사협회 워싱턴 지부장)는 ‘이민 문제의 함정과 해결책’을 주제로 성공 이민을 위한 10가지 방안을 제시했다.
이 변호사는 “최근의 이민 당국은 잘못이 발견되면 기존의 시민권까지 빼앗으려고 하는 분위기”라며 “이민은 인생을 건 투자이며, 이민 문제는 한번 발생하면 수십년을 고생할 수 있는 만큼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변호사는 성공 이민을 위해 ▲정직하고 정확한 자기 정보 제공 ▲잘못된 자료 제출은 실패의 시작인만큼 서둘지 말고 첫 단추를 잘 끼울 것 ▲좋은 변호사 선임에 총력을 기울일 것 ▲무료 상담의 유혹에 빠지지 말 것 ▲첫 상담료를 아끼지 말 것을 조언했다.
그는 또 ▲이름난 변호사 변호사를 찾지 말고 성공률이 높은 변호사를 찾을 것 ▲아는 변호사, 소개받은 변호사 찾아가는 것을 재고할 것 ▲이민 수속중 문제가 생겼을 때 이민국을 설득할 수 있는 능력있는 변호사를 찾을 것 ▲이민국에 제출된 모든 서류는 복사해서 잘 보관할 것 ▲담당 변호사의 실수로 인한 거절, 부결, 추방 등 잘못된 케이스도 재심과 부활의 고리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희망을 버리지 말 것을 당부했다.
<
박광덕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