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콜롬비아 이민당국 “44만여명 불법 이주…더 증가할 것”
(멕시코시티=연합뉴스) 국기헌 특파원 = 지난 15개월 동안 100만 명을 웃도는 베네수엘라인이 경제위기를 피해 콜롬비아로 이주했다고 RCN방송 등 콜롬비아 현지언론이 이민 당국을 인용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콜롬비아 이민당국에 따르면 지난 15개월 사이 합법적인 비자나 임시 체류 허가 등을 받지 않은 채 콜롬비아에 도착한 베네수엘라인은 44만2천462명에 달했다. 합법적인 비자나 임시 체류 허가증을 소지한 채 콜롬비아에 도착한 베네수엘라인은 37만6천572명이었다. 같은 기간 베네수엘라에서 거주하다가 모국으로 귀국한 콜롬비아인은 25만명으로 집계됐다. 콜롬비아 이민청은 “베네수엘라인 유입은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본다”면서 “합법적인 서류를 가지지 않은 채 이주해온 베네수엘라인들은 의료나 복지 등의 혜택을 받지 못하고, 추방당할 수 있는 만큼 당국에 신고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최근 수년 사이 베네수엘라인들이 살인적인 물가와 경제난을 버티다 못해 콜롬비아를 비롯한 브라질, 페루, 에콰도르 등지로 떠나고 있다. 지난 2년간 나라를 떠난 베네수엘라인은 180만 명에 달한다. 올해 70만 명이 더 떠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베네수엘라를 등지는 것은 서민만이 아니다. 교사, 교수, 의사, 기술자 등 전문직들도 생활고를 못 이겨 이웃 국가로 떠나면서 국가의 기반 기능조차 위협받고 있다. penpia21@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6/14 06:48 송고 연합뉴스 로그인 페이지 새창이 열립니다카카오 로그인 페이지 새창이 열립니다네이버 로그인 페이지 새창이 열립니다페이스북 로그인 페이지 새창이 열립니다트위터 로그인 페이지 새창이 열립니다인스타그램 로그인 페이지 새창이 열립니다 도움말 비방, 욕설, 광고 글이나 허위 또는 저속한 내용 등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수 0 소셜댓글 0페이스북 0 작성한 댓글이 없습니다. LiveRe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6·13 선거] 광역단체장 평균 61세…대부분 고시 출신 2018.6.14 [6·13 선거] 평화·개혁 휩쓸다… 전국 파란색 물결 2018.6.14 [6·13 선거] 경기도 온통 파랑 물결…정의당 정당득표 선전 2018.6.14 [6·13 선거] 민심 오독했나 외면했나… 홍준표 ‘휘청’ 2018.6.14 트럼프 “더는 北 핵위협 없어…워게임 중단으로 엄청난 돈 아껴”(종합) 2018.6.13 안철수 “서울시민의 준엄한 선택 존중”…조만간 미국행(종합) 2018.6.14 “주름개선,미백효과,잡티”없애고 동안피부 가능해!! gohonjin2 급등주, 인공지능으로 잡아낸다. 프리미엄 경제연구소 Recommended by 비주얼뉴스 포토 남북장성급회담 대표단과 대화하는 조명... 남북장성급회담 대표단과 대화하는 조명... 화보 [6·13 선거]민주 ‘압승’ 한국 ... [6·13 선거]민주 ‘압승’ 한국 ... 포토무비 [포토무비] 인증샷부터 이색투표소까지... [포토무비] 인증샷부터 이색투표소까지... 영상 민주 싹쓸이 압승…야권 사실상 궤멸 민주 싹쓸이 압승…야권 사실상 궤멸 AD(광고)
롱아일랜드한국학교(교장 고은자)는 지난 6일 개학식을 갖고 가을 학기에 들어갔다. 이날 학생들은 AI를 활용한 맞춤형 수업 시스템에 맞춰 새로…
뉴저지한국학교(교장 황현주)가 지난 6일 2025년 가을학기를 시작했다. 총 611명이 등록한 이번 학기 수업은 토요반은 12월13일까지, 금…
한미사랑의재단 이호제(사진) 총재의 자서전 출판 기념식이 오는 20일 뉴저지 포트리에서 열린다. 이날 오후 3시 포트리 소재 ‘The Chur…
뉴욕한국문화원(원장 김천수)이 박현민 작가 초청 그림책 웍샵을 개최한다.6~9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20일 오후 2시 문화원에서 열리는 …
뉴저지에서 활동하는 수 북클럽(회장 김미연)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오는 13일 오전 11시 포트리에 위치한 한 식당에서 기념행사를 연다.20…
뉴욕조이풀여성합창단(단장 방은숙)이 지난 7일 롱아일랜드 소재 뉴욕센트럴교회에서 개최한 제11회 정기연주회가 한국일보 후원으로 성황리에 열렸다…
한인 프로듀서의 작품이 이번 제77회 에미상(Emmy Awards)에서 다큐멘터리 제작 우수상(Exceptional Merit In Docum…
조지아주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지난 4일 연방 이민 당국의 사상 최대 규모 이민급습 단속으로 한국인 30…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