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미국 1.24.2019 US]
하원의장 트럼프 이겨,
트럼프 지지율 최저,
전직 국토안보부 장관들의 경고,
네주엘라 미국 러시아,
중국경제 퇴조,
MAGA 모자 위협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후 처음, 확실하게 지는 형태로 정적의 뜻을 따랐습니다.
대통령은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의 뜻대로 국정연설을 연방정부 폐쇄가 끝난 뒤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물론 이유가 있습니다.
정부폐쇄 기간이 길어질수록 미국인들은 정부폐쇄가 멕시코 국경보다 훨씬 위험하다고 인식하면서 대통령의 지지도는 FOX TV 조사에서도 최악으로 내려갑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비서실장이었던 좐 켈리를 포함한 5명의 전 국토안보부 장관들이 연방정부 폐쇄를 끝내지 않으면 국가안보가 크게 위험하다고 경고한 편지를 대통령과 상, 하원에 보냈습니다.
봉급을 못받고 일하는 연방 공무원 가운데 후드뱅크에서 식료품을 지원받는 사람이 늘어납니다.
그런데 상무장관은 공무원이 왜 프드뱅크에서 줄을 서서 음식을 타먹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의회에서 러시아 스켄들에 대해 조사받으려던 대통령의 전 개인 변호사는 대통령 측의 협박이 무서워서 청문회 출석을 연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빨간색의 일명 트럼프 야구모자를 남부연합기나 나찌상징보다 더 위협적으로 느껴진다는 여론이 형성됩니다.
중국의 40년 경제팽창이 끝나간다는 소리가 자주 들립니다.
인베스터스 비지니스 데일리는 사설에서 중국은 경제와 인구구조 등의 이유로 미국을 영원히 따라잡지 못할 것이라고 단언했습니다.
베네주엘라에 두 명의 대통령이 공존하게 됐습니다.
미국이 지지하는 야당의 자칭 대통령과 러시아가 지지하는 현 대통령입니다.
러시아는 미국에 베네주엘라에 군사개입을 하지 말라고 경고했습니다.
김재원 작가의 개인전이 오는 25일까지 뉴저지 테너플라이에 있는 ACC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이번 전시는 그의 13번째 개인전이자 미국에서 …
정혜선한국전통예술원이 지난 4일 뉴저지 저지시티 마나 컨템포러리에서 열린 뉴욕한인미술협회 정기회원전 오프닝 리셉션에 초청돼 난타와 부채춤, 시…
미주한미경찰자문위원회(총회장 정영열)는 지난 3일 뉴욕한국국악원(원장 강유선)을 방문해 국악원 학생 15명에게 뉴저지 버겐카운티 셰리프 봉사상…
천연 자개의 오묘한 빛을 담은 자개 그림을 그리는 강동윤 작가의 초대전 ‘고향’(Nostalgia)이 내달 3일부터 30일까지 뉴저지 노스버겐…
비영리 미술인 지원단체 알재단(AHL Foundation, 대표 이숙녀)은 2025년도 ‘AHL-AKAA Hwang Ran Fund(알-AKA…
웨스트체스터카운티 소재 ‘인디언 포인트 원전’(IPEC)의 방사성 오염수 4만5,000갤런에 대한 허드슨 강 방류가 사실상 허용돼 파장이 일고…
지난 8월 페어팩스 카운티의 실업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27.5% 증가했다. 이에 대해 일부 전문가들은 연방정부의 추가 삭감과 경기 침체가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연방정부 일시적 업무정지(셧다운) 사태 이레째인 7일 야당인 민주당에 그 책임을 돌리면서 “거의 가미카제(태평양전쟁 당…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연방정부의 폐쇄는 대통령과 국회모두 책임이 있지요. 민주주의 정치는 타협과 대화가 기본인데 전혀 대화도 탸협하려는 의지가 없이 자신들이 원한는것을 100% 얻으려는 자세는 독선과 아집이지요.하이스쿨아이들도 이보다는 민주적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