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스님(사진)의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 강연이 오는 26일 뉴저지와 27일 뉴욕에서 각각 열린다. 즉문즉설은 사전질문이나 제한없이 청중…
스태튼아일랜드 성인 데이케어센터는 지난 9일 뉴저지 늘푸른 농장에서 가을 야유회를 열었다. 이날 회원들은 풍물놀이와 바비큐 등을 즐기며 친목을…
설홍수 박사(설홍수신경내과)가 10일 21희망재단(이사장 김준택)에 불우이웃돕기 후원금 2,000달러를 전달했다, 설 박사는 이날 전달식에서 …
롱아일랜드한국학교(교장 고은자)는 지난 6일 개학식을 갖고 가을 학기에 들어갔다. 이날 학생들은 AI를 활용한 맞춤형 수업 시스템에 맞춰 새로…
뉴저지한국학교(교장 황현주)가 지난 6일 2025년 가을학기를 시작했다. 총 611명이 등록한 이번 학기 수업은 토요반은 12월13일까지, 금…
3자대결시 맘다니-쿠오모 격차 줄어뉴욕시장 선거 경선 완주를 공언해 온 에릭 아담스 현 시장이 처음으로 후보 사퇴 가능성을 언급해 8주 앞으로…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 브래덕 수퍼바이저 보궐선거에 출마한 문일룡 후보 후원행사가 지난 10일 워싱턴한인연합회 사무실에서 열렸다.이날 행사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작년 대선 승리에 기여한 유명 우익 활동가 찰리 커크를 총격 살해한 용의자가 체포됐다.트럼프 대통령은 12일 폭스뉴스에…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8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히틀러가 정권을 장악하며 독재체재로 가며 총기를 걷어 들였습니다. 진보뉴스매체에서 트럼프를 히틀러 같이 조장하는데 히틀러를 알면 그런 말에 속지 않죠.
총기소지를 금해서 히틀러독재정권이 이뤄젔다고요? 지나가는 개도 웃겠읍니다. 히틀러는 "다시 강한 독일을 위하여" 하며 민족주의를 앞세워 독일 국민들이 영웅처럼 떠 받들면서 정권을 잡읍니다. 지금의 트럼프가 "다시 강한 미국을" 하며 민족주의를 부르짖고 거기에 열광적으로 떠받치는 골통 시민들과 양상이 흡사하죠.
독일이 나치독재체제가 되었고 북한이 삼대째 이어지는 독재체재를 유지하는 이유는 민중이 힘이 없기 때문입니다. 다 총기소지를 금하고 독재체재를 가져왔습니다. 지금 중국을 보십시요.
두 분의 의견처럼 우리는 좋은 환경 속에서 살고 있지만 민중이 힘이 있어야 정부가 멋대로 할 수 없습니다. 민주주의란 아직 새로운 아이디얼리즘입니다.
OneMan님 말씀대로 총기소지법은 좋은 취지에서 만들어진건 이해합니다. 하지만 지금 21세기에 과연 총을소지한다고 부폐한 정부와 싸워 이길수있을까요? 요즘은 정보화와 첨단장비로 총을 같고 정부와 대항하는건 조약돌로 바위를 치는격이죠. 총보다는 언론의 자유, 인터넷을 통한 시민들과의 정보공유등이 총보다 훨씬 효과적이라고 봅니다. 아무리 헌법이라도 현 세대에 맞지않으면 고쳐야된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