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부 직원 불안감에 결근 긴장 속 말 아끼는 분위기
▶ 채용 때 신분증 확인하나 범죄·추방명령 여부까지 파악하긴 사실상 불가능
연방 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들이 남가주에서 불법체류자를 체포하고 있는 모습이다. 14일부터 전국적으로 개시된 ICE의 불체자 체포 작전으로 인해 직원들의 결근이 속출하는 등 자바시장에도 불똥이 튀고 있다. [AP]
민병임 뉴욕한국일보 논설위원이 최근 출간한 장편소설 ‘꿈’(소소리 출판)의 북 사인회가 30일 맨하탄 ‘서울 스위츠’(Seoul Sweets…
뉴욕베델교회(담임목사 신성근)가 지난 27~29일 온 가족이 함께하는 여름 성경학교를 개최했다.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강의는 한국가족보건협회…
김영임 사진작가의 평화 한국전쟁 75주년 사진전이 27일과 28일 양일간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전 참전 용사이자 지한판 의원이었던 찰스 …
뉴욕한인회(회장 이명석)가 지난 26일 뉴욕한인회관에서 김의환 뉴욕총영사 송별회를 갖고 상호교류 했다. 이명석(앞줄 오른쪽에서 네 번째부터) …
뉴욕한국문화원(원장 김천수)은 지난 29일 제23회 세계 한국 국악 경연대회 기념 특별공연 ‘한국의 소리 & 리듬’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
뉴욕한인회(회장 이명석) 주최, 뉴욕한국일보 주관으로 오는 10월4일 맨하탄 한복판에서 열리는 ‘2025 코리안 퍼레이드 및 페스티발’ 조직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보와 함께 새롭게 추진되는 이민 정책들로 인해, 최근 한인사회에서 시민권 신청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뜻을 기리는 ‘제 80주년 광복절 경축식’ 행사 준비위원회 모임이 지난 1일 오후 1시 30분에 샌프란시스코 시청…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MAGA 는 근거없는 얘기를 섞어 얘기하지마라. 트럼프 말대로 가주에 민주당이 맘에 안들면 떠나라. ㅋㅋ 범죄문제는 이민자만이 저지르는게 아니다. 이게 트럼프가 인종차별적 성향으로 백인이나 당신같은 사람들 한테 하는거다. 이민정책에 범죄에 맞춘 강력한건 당연 필요하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당신이나 백인들이 절대 하지 않을 직업을 그들이 대신해 주는거는 인정 하고 감사해라.
합법자들이 이런일을 할거같냐? 생각좀해라. Plenty of LEGALS that are NOT going to take just ANY jobs, period! Blacks don't work. Whites don't work. They will NEVER work no matter what the jobs are. Much less, minimum wage, sucking, inhaling dusts, fake cottons, and more dusts, riding 재봉틀 in heat? I don't think so.
아니 신분확인이 왜 어려워? 케쉬로 under table 월급 주려고 불체를 일부로 채용하니까 그렇지....
어짜피 불법 인데 ... 언젠간 그만둬야할일 때가 온것이지
불체자들이 직업전선에서 물러나기 시작하면서 합법거주자들의 취업기회가 늘어나는 것이 피부로 느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