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를 탈때 느끼는 먹먹한 현상!
다들 한번쯤은 느껴보셨겠죠?!
특히 감기가 걸린 상태로 비행기를 타면
비행기가 착륙할 때 귀가 찢어질 것 같은 아픔을 느끼는데요!
도대체 왜 이런 아픔을 느끼는 걸까요?
그 이유와 대처방안을 소개합니다!
비행기를 타면 귀가 먹먹해지고
귀를 지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 '항공성 중이염'
갑자기 고도가 높아지거나 낮아지면 중이와 외이의 압력을 같은 상태로
조절해주는 이관이 막혀 통증이 발생합니다.
지면에 가까워질수록 기압은 높아지는데 중이는 계속 저압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특히 착륙할 때 더 빈번한 항공성 중이염!
편안한 비행을 위한 항공성 중이염 대처법을 소개할게요~
1. 발살바 호흡법
코를 막고 입을 다문 상태에서 입 안의 공기를 코 뒤쪽으로 힘껏 밀고
귓속의 공기가 순환되도록 중이강에 공기를 넣어주면서 호흡을 합니다.
귀가 뚫리는 소리가 나면 이관이 열린 것!
2. 귀마개
귀마개를 하면 외이와 내이의 압력을 조절해주어 귀통증을 감소시켜 주고
외부의 소음을 차단해주어 외부로부터 받는 자극을 최소화하도록 도와줍니다.
3. 무언가를 씹거나 삼키기
귀가 먹먹할 때 물, 침 등 무언가를 삼키면
평소에 닫혀있던 이관이 자연스럽게 열리면서 대기와 중이강의 기압차가 줄어듭니다.
4. 나이가 어릴 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이들의 경우에 껌을 씹거나 사탕을 물려 침을 삼키게 하고,
영유아는 젖꼭지를 물려주면 도움이 됩니다.
[출처]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1938286&memberNo=2923372&searchRank=33
https://blog.naver.com/bene1965?Redirect=Log&logNo=221508172185
고려대학교 뉴욕교우회(회장 이경렬)와 연세대학교 뉴욕지구동문회(회장 황효현)가 16일 브롱스 펠헴베이 골프코스에서 ‘2025 고연전 골프대회’…
퀸즈한인회(회장 이현탁)는 18일 퀸즈 롱아일랜드시티를 관할하는 108경찰서를 방문해 한식으로 구성된 100인분의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지역 치…
뉴욕한인봉사센터(KCS) 공공보건부는 17일 아콜라 연합감리교회(담임목사 김종남)에서 헬리코박터균 검사를 실시했다. KCS가 예일대 위암예방 …
서예붓 하나로 한국 현대미술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정창기 화백의 뉴욕 초대전이 맨하탄 케이트 오 갤러리에서 오는 24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컴아트 에듀케이션이 15~18일 리버사이드 갤러리에서 광복절 기념 전시회를 열었다. 학원은 광복절 80주년을 기념해 열린 이번 전시회에 에이든…
LA 한인타운 인근에서 한인 남성이 함께 거주하던 한인 여성을 폭행 끝에 총격 살해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여성에게 총격을 가하기 전 …
연방 이민세관단속국(ICE)의 불법체류자 색출 및 체포 작전이 미 전국적으로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북버지니아 알렉산드리아 지역의 건설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국가안보팀에 우크라이나 안보 보장을 위해 유럽과 협조하라고 지시했다고 백악관이 19일 밝혔다.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