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니스 탐방-‘뉴욕유리’(New York Star Glass Corp)

뉴욕유리가 프로젝트를 진행한 뉴욕시 한 건물의 입구(왼쪽)와 퀸즈 코로나 소재 뉴욕유리
▶유리·알루미늄 도어 전문… 25년간 퀸즈서 영업
▶철저한 규정준수·보험가입 업체로 고객만족 최우선
뉴욕에서 28년째, 퀸즈 코로나에서 25년째 영업 중인 유리 및 알루미늄 도어 전문 업체 ‘뉴욕유리’(New York Star Glass Corp. 대표 최남식)는 미 주류 시장에서 인정받는 대표적인 한인 업체다.
한국에서부터 유리업계에 종사, 45년간 한 우물을 판 최남식 대표는 “25년간 한 장소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다보니 자연스레 신뢰가 쌓였다”며 “특히 10년 이상 경력의 전문 기술자들이 깔끔하게 일을 마무리 하다 보니 고객의 80%가 단골이 됐다”고 밝혔다. 기술과 실력이 바탕이 된 오랜 신뢰로 한인사회는 물론 미 주류 사회의 프로젝트 주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는 것.
“시와 주정부 규정에 맞춰 정확하고 신속하게 공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 신뢰도가 높은 것 같다”고 평가한 최 대표는 고객만족을 위해 워컴 등 보험은 물론, 현장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라이선스 교육 등 철저한 규정준수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 대표는 “보험이 있는 전문 업체를 이용해야 혹시 발생할지도 모르는 사고나 불이익을 막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뉴욕유리가 최근 진행한 프로젝트는 브루클린 해군부대 내부의 2층짜리 2만 스퀘어피트 사무실 공사, 뉴욕 주재 에쿠아도르 총영사관 내부 공사, 베이사이드 우리아메리카은행, 자메이카 159가 시티뱅크, 업스테이트 스카스데일 대형 몰 등이다. 세탁소와 네일, 델리, 그로서리 등 한인업소들은 셀 수 없을 만큼 많다.
최 대표에 따르면 제너럴 컨트랙터(GC)와 건축사, 건물 매니저들과의 딱 맞는 호흡과 정확한 소통, 깔끔한 마무리 작업 등이 뉴욕유리가 그간 수많은 프로젝트를 담당하도록 이끌어온 힘이기도 하다.
한편 뉴욕유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주거용(Residential)과 상업용(Commercial)을 모두 포함하는데, 무료견적(Free Estimates), 보험(Insured), 문(Doors), 새 창문(New Windows), 테이블 상판(Table Tops), 맞춤거울(Custom Mirrors), 보온 판유리(Thermal Panes), 매장전면(Store Fronts), 샤워 인클로저(Shower Enclosures), 스크린(Screens), 수리(Repairs) 등이다.
뉴욕유리는 ‘시공 관리’(Construction Management)와 ‘지속 가능성 구축’(Building Sustainability), ‘리노베이션 및 확장’(Renovation And Expansion)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는데, 겨울에는 따뜻함을, 여름에는 시원함을 유지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에너지 효율 창문으로 오래된 창문과 깨진 창문을 교체하면, 주택이나 사업체의 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 난방 및 냉방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문의: 718-424-7627 http://newyorkstarglass.com 이메일: ny103starglass@gmail.com
주소:103-18 Northern Blvd Corona NY 11368
<
이진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