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동네 공원 - 버지니아 라우든 Co. 스털링 알콘키안 리저널 공원

공원에는 포토맥 강을 따라 나있는 트레일 코스와 넓은 잔디밭이 있다.

포토맥 강을 따라 나있는 트레일 코스에서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어린이가 이스트 리버 트레일 코스에서 산책을 하고 있다. 공원 내의 볼케이노 아일랜드 워터 파크. ➍ 웨딩 등 대규모 행사를 할 수 있는 피크닉 쉘터. 포토맥 강을 바라보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가 있다.
버지니아 라우든 카운티 스털링의 포토맥 강 옆에 위치한 알콘키안 리저널 공원(Algonkian Regional Park)은 838에이커의 규모로 북버지니아 공원관리국(Nova Parks)에서 관리 운영하고 있다. 포토맥 강을 끼고 넓은 잔디와 울창한 숲이 조화를 이루고 있고 대규모 모임을 할 수 있는 피크닉 쉘터, 보트 선착장, 워터 파크, 골프코스 등이 있다.
---------------------------------------------------------------------------------
# 화력발전소 될 뻔
1950년 당시 카운티 수퍼바이저 위원회는 지금의 공원 부지에 화력발전소를 건설하기로 했다. 당시 소유주였던 펩코 전력회사가 화력발전소를 건설해 전력을 공급하고, 발전소로 인해 주변지역의 부동산가치를 높이겠다고 약속할 것이었다. 하지만 포토맥 강 건너편에 화력발전소가 생겼다.
이후 펩코는 직원들을 위한 골프장과 컨퍼런스 센터를 건설했다. 1970년대 초에 이 부지를 없애려고 했지만 1975년 북버지니아 공원관리국이 부지를 매입해 공원으로 만들면서 오늘에 이르렀다.
# 강을 따라 걷는 여유로운 산책로
포토맥 강 옆에 위치한 이 공원의 트레일 코스는 강을 따라서 공원의 넓은 잔디밭을 끼고 총 4.1마일이 형성돼 있다.
이스트 리버 트레일(1마일)·웨스트 리버 트레일(1마일)·화이트 트레일(1마일) 등이 있고, 디어 트레일·이글 트레일·컨츄리사이트 트레일·버리드 아울 트레일 등 짧은 코스가 있다.
특히 이스트 리버 트레일과 웨스트 리버 트레일은 한적한 탁 트인 강을 바라보면서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다. 또 강에서 카약과 제트 스키, 보트를 즐기는 사람들도 볼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트레일 코스는 두 사람이 걸을 정도로 좁지만 경사가 심하지 않아 누구나 산책을 즐기기에 좋다. 중간에 후원자들이 기증한 벤치가 있어 강바람을 맞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화이트 트레일은 잔디와 잔디 사이에 있는 울창한 숲으로 연결되어 있다. 나무가 울창하고 자연 그대로를 유지해 야생 동물이 많이 있다. 또 코스 자체가 길지 않고 길이 좁아 한 사람만 겨우 다닐 수 있다.
# 골프, 워터파크, 보트, 미니골프, 이벤트
공원 내에 있는 알콘키안 골프코스는 18홀로 포토맥 강을 끼고 형성돼 많은 골퍼들이 이용한다.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골프 비용은 주중에는 42달러에서 56달러 선이고, 주말과 휴일에는 49달러에서 68달러 정도이다.
볼케이노 아일랜드 워터 파크는 가족 단위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메모리얼 데이부터 노동절까지 주말에는 오전 11시-오후 6시까지 문을 연다.
6월 1일-15일과 8월 26일-9월 3일 주중에는 문을 닫는다. 키가 48인치가 넘으면 주중 9.50달러, 주말에는 11달러이고 20명 이상의 그룹은 1인당 6.50달러이다.
워터파크 옆에 위치한 18홀의 미니 골프장도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또 공원 내 선착장이 있어 보트, 카약, 카누 등을 즐길 수 있다.
소규모 행사부터 웨딩 등 대규모 행사를 할 수 있는 피크닉 쉘터(50명, 200명)도 있다. 쉘터를 이용할 경우에는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공원 내의 포토맥 강변에 리버프런트 커티지가 있어 운치 있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데 최소한 2박 3일 예약을 해야 한다. 6월에서 8월까지 1박에 2베드룸은 185-208달러, 3베드룸은 185달러, 4베드룸 딜럭스는 300달러, 5베드룸은 265달러이다.
# 가는 길
7번 도로를 이용할 경우 웨스트 방향으로 가다가 오른편의 케스케이드 파크웨이 노스 방향을 따라가면 된다.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 파크웨이 286번 노스 방향으로 가다가 7번 도로 교차로를 지나서 알콘키안 파크웨이로 6.2마일을 가면 공원 입구를 만난다.
입장료는 무료다.
주소 47001 Fairway Dr, Sterling, VA 20165
문의 (703)450-4655
<
윤양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