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동네 공원 - VA 그레이트 폴스의 리버밴드 공원

공원에서 바라본 조용하고 잔잔한 포토맥 강 상류의 모습.(위) 카누·카약을 대여하고 탈수 있는 곳에서 바라본 포토맥 강의 모습.(아래)

리버밴드 방문센터 주변. 트레일 안내도,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와 피크닉 벤치, 카누·카약 대여하는 곳, 카누·보트가 강으로 드나들수 있게 설치된 덱 등이 포토맥 강 옆으로 깔끔하게 조성돼 있다.
# 주택가 속 보석 같은 공원
버지니아 그레이트 폴스 주택가 안의 깊숙한 곳에 위치한 이 공원은 규모는 작지만 포토맥 강을 끼고 있어 계절에 따라 변하는 자연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봄에는 야생화인 블루벨 꽃이 공원을 아름다운 보라색으로 물들여 매년 봄마다 블루벨 축제가 열린다. 가을에는 아름다운 형형색색의 단풍이 물들어 화사함을 더한다. 다양한 종류의 조류들을 볼 수 있는데 이 공원에서 볼 수 있는 종류만 190종에 달한다. 공원 안에 있으면 여기저기서 청량한 새소리를 들을 수 있다.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특이한 나비, 잠자리 등의 곤충도 쉽게 만날 수 있다. 조류뿐만 아니라 뱀, 도롱뇽, 개구리, 스컹크, 거북이 등의 파충류, 양서류 등의 동물도 있다.
# 부담없는 트레일 코스 3군데
이 공원에는 포토맥 헤리티지 트레일(Potomac Heritage Trail, 2.5마일)과 부트레거 트레일(Bootlegger Trail, 2마일), 팔로우 더 할로우 트레일(Follow the Hollows Trail, 1마일), 메디슨스 에스케이프 트레일(Madison’s Escape Trail, 1마일)이 있다.
가장 긴 코스인 포토맥 헤리티지 트레일 코스는 포토맥 강변을 따라 나 있어 트레일 코스를 계속 걸어가면 그레이트 폴스 내셔널 공원으로 바로 연결돼 내셔널 공원 안까지 갈 수 있다. 이 코스는 비교적 평이해 어린아이부터 어른, 반려견까지 여유롭게 아름다운 새소리를 들으면서 산책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공원을 가로지르는 메디슨 이스케이프 트레일 코스는 0.7마일로 길지 않지만 아기자기한 코스로 걷기에 안성맞춤이다.
팔로우 더 할로우 트레일도 공원 중간을 가로질러 있어 공원의 모든 자연을 만끽하며 걸을 수 있다. 산책로가 그리 길지 않아 부담 없이 가족단위로 움직이기 좋다. 특히 흔히 볼 수 없는 새들과 나비를 볼 수 있고 중간에 있는 콘스 크릭과 할로우 런을 따라 있는 이 트레일은 넓은 포토맥강과는 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부트레거 트레일은 포토맥 강변과 반대편인 서쪽의 공원 경계를 따라 있는 산책로이다. 울창한 나무 사이로 가는 길도 있고 들판도 있고 굽이굽이 나 있는 길도 있어 마치 시골길을 걷는 것 같다.
# 카누와 카약도 대여
공원 옆을 흐르는 포토맥 강은 바위도 많고 강 수위가 낮은 편이다. 그레이트 폴스 내셔널 공원을 만나기 전 지점에 댐이 있어 강이 호수처럼 잔잔하다.
이 잔잔한 강에서 여름에는 카누와 카약을 즐길 수 있지만 수영은 할 수 없다.
카누와 카약을 타려면 웹사이트(https://www.fairfaxcounty.gov/parks/riverbend)에서 미리 예약하고 공원 내에 있는 카누, 카약 대여소에서 정한 날짜와 시간에 맞춰 렌트해서 탈 수 있다. 카약은 2시간 30분 동안 렌트가 가능하고 카약 18달러, 카누 20달러이다.
개인이 소장한 보트도 가지고 와서 탈 수 있다.
관리자가 없어 보트 램프 사용료를 강제적으로 받지는 않지만 드롭 박스가 있어 자발적으로 보트 한 대당 5달러를 지불해야 한다. 강에서 카누, 카약을 즐길 때는 댐 주변을 가면 위험하니 조심해야 한다. 낚시도 할 수 있고 강변에 있는 피크닉 공간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피크닉을 하려면 웹사이트에서 미리 예약하면 된다. 학생들을 위한 보이스카우트, 걸스카우트 등의 프로그램 등도 진행 중이다.
방문객 센터 덱의 테이블에 앉아 공원과 포토맥 강을 내려다보면서 걱정 근심을 잠시 내려놓고 휴식을 취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 가는 길과 입장료
I-495번 출구 44번에서 랭글리·그레이트 폴스 방면 193번 도로 조지타운 파이크로 나와 웨스트 방향으로 4.6마일을 간 후 리버밴드 로드로 우회전하고 2.2마일을 간다. 그레이트 폴스 내셔널 공원을 지나서 이후 제프리 로드를 만나면 우회전한 후 1마일을 가면 공원 입구를 만난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오전 7시부터 해질 때까지 문을 열지만 8월 말 현재는 오후 8시까지 문을 연다.
주소 8700 Potomac Hills St. Great Falls, VA, 22066
문의 (703)759-9018
<
윤양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