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욕다민족문화협회(대표 이소영)는 지난 1일 롱아일랜드 매사파콰 소재 ‘파라다이스 스튜디오 뉴욕’에서 ‘협연의 목소리’ (Voice of Un…

뉴욕한인회(회장 이명석)는 지난달 30일 맨하탄 소재 뉴욕총영사관 관저에서 오찬 모임을 갖고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이상호(뒷줄 오른쪽에서 두…
뉴욕한국문화원(원장 김천수)은 오는 14일 오후 7시30분 문화원 극장에서 보컬리스트 제이먼 메이플(사진) 초청 토크 콘서트를 연다. 한국 …
뉴욕한인봉사센터(KCS)가 지난 4일 퀸즈 베이사이드 소재 커뮤니티센터에서 긴급 식품 지원 행사를 열었다. KCS는 이날 연방정부 셧다운 장기…
애터미 USA(대표 박한길, 윤용순)는 지난달 31일 지파운데이션에 취약계층 이웃을 돕기 위한 100명분의 위생용품을 기부했다. 뉴저지필그림선…


























옥세철 논설위원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허두영 한국과학언론인회 회장
전지은 수필가
최형욱 / 서울경제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손영아 문화 칼럼니스트·YASMA7 대표 
▶불우이웃돕기 쌀 나눔 행사, 30여 단체에 쌀1500여포 배부뉴욕한인노인상조회(회장 임규흥)가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제11회 불우이웃돕기 …

연방정부 셧다운이 장기화되면서 연방항공청(FAA)이 전국 항공편을 최대 10%까지 감축하는 전례 없는 조치를 시행함에 따라, 7일(금) 오전부…

9일부로 40일째 이어지고 있는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일부 기능정지)이 수일 안에 종료될 가능성이 커졌다.미국 연방 상원의 일부 민주당 중도파…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오늘만 살겠다고 내일이 차별로 우리 소수민들이 어려움을겪을걸 알면서도 트 를 믿고 따르고 열광하는 저질들이 공화당을 찍겠다는 어리석음..멀지아니한 역사를 말 한다는건 그리 속좁은것같지아니하다는 내생각 우린 결국엔 한나라 한 시민으로 살아야 하는데도 끼리끼리 우리만 내것만 주장하는 트 도 공화당도 있는 요즘..각자가 자기일 열심히 나를 나의가족을 이웃을 나라를 더욱더 안정하고 자유롭고 서로 믿는 의지하고 돕는 나라로 나들어야만 한다는 고런 이들이 많았으면 합니다 그래야 모두가 자유롭고 행복할수 있으니까요.
아매리카 대륙에 살던 사람들을 한데묶어 원주민으로 칭한건 유러피언 백인의 관점으로 본게 아닐까요. 물론 한인의 조상과 일치하는 DNA를 가진 부족도 있었겠으나 수천년전 유골에서 백인, 유태인의 것도 발견되는데요. 수십만년 아니 그이상에걸쳐 많은 인종들이 이주하지 않았을까요. 유럽보다 더큰 미국을 한종족으로 보는건 무리겠죠. 더구나 남미까지 합해서요. 알라스카해협으로 건너기도하고 폭풍에 떠밀려 오기도하고 돌아가기도 했으리라 생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