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웨덴은 10명 중 9명… 미국 성인 3분의 2도 같은 생각
▶ 후진국일수록 ‘신을 믿어야 올바른 가치관 갖는다’ 신념↑
개발 도상국과 신흥국일수록 ‘신을 믿는 것이 도덕적’이라는 믿음이 강한 경향을 보였다. [로이터]
법륜스님(사진)의 즉문즉설 ‘행복한 대화’ 강연이 오는 26일 뉴저지와 27일 뉴욕에서 각각 열린다. 즉문즉설은 사전질문이나 제한없이 청중…
스태튼아일랜드 성인 데이케어센터는 지난 9일 뉴저지 늘푸른 농장에서 가을 야유회를 열었다. 이날 회원들은 풍물놀이와 바비큐 등을 즐기며 친목을…
설홍수 박사(설홍수신경내과)가 10일 21희망재단(이사장 김준택)에 불우이웃돕기 후원금 2,000달러를 전달했다, 설 박사는 이날 전달식에서 …
롱아일랜드한국학교(교장 고은자)는 지난 6일 개학식을 갖고 가을 학기에 들어갔다. 이날 학생들은 AI를 활용한 맞춤형 수업 시스템에 맞춰 새로…
뉴저지한국학교(교장 황현주)가 지난 6일 2025년 가을학기를 시작했다. 총 611명이 등록한 이번 학기 수업은 토요반은 12월13일까지, 금…
퀸즈한인회(회장 이현탁)가 12일 퀸즈 플러싱 소재 코리아빌리지 디모스연회장에서 개최한 ‘퀸즈한인회 45년사’ 배포 기념 만찬 행사가 한인사회…
메릴랜드코리안페스티벌 개막식이 열리고 있다.메릴랜드 한인사회의 최대축제인 코리안페스티벌이 세대와 인종을 넘어 한류를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으로…
13일 북가주 샌타클라라의 리바이스 스테디엄에 5만여 명의 관중들이 몰렸다. 손흥민의 LAFC와 샌호세 어스퀘익스 간 MLS 경기를 보기 위해…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내 양심"을 믿는게 옳바른 선택이 아닐까?
기독교가 강조하는 4천년된 10계명은 현대 사회의 기준으로는 유치원생들에게나 가르칠 만한 수준이다. 물론 이정도만 지키고 살기도 벅찬 인간들도 많고, 그레서 기독교를 표방하는 사이비가 많은 것도 사실이지만, 우리시대에 인간이 팔구십평생을 무사히 살아내려면 10계명민 가지곤 많이 부족하다.
크리스찬과 도덕 우위를 연계시키는것은 어리석은짓. 나쁜 그리스찬, 저질 목사, 착한 무신론자, 다 가능한 상황. 나는 순종하는 크리스찬이 되려하는것을 인생의 목표로 삼았지만 아직
신을 믿는데 세상적 도덕기준에도 부합하지 못하는 자칭 크리스찬이 하도 많아서 문제... 자의적 해석, 설교하는 타락한 먹사들이 수두룩해서 문제... 사람 ( 목사 ) 말만 믿고 교회잘 나가면 신앙생활 잘 하는 것으로 착각하는 타락한 병신도 ( 평신도가 타락하면 병신도라고 함, 이동원목사) 가 많아서 문제... 이런 상황에 무슨 다음세대 신앙계승..... 쓰레기 목사들도 걸러내지 못하고 개정현같은 놈들이 설치는데 쯔쯔....
어떤이는 그러더군요 정말 신이 있다면 신을안믿는 정주영은 어찌부자로 잘 살게 하는건가를...모두다 다 자기 하기 나름이지만 믿을만 하고 지혜스럽고 최선능다하는 마음의자세가 부자로 혹을 성공한 삶을 살수 있지요 내가 잘되는이유는 남이 날 도와주니 잘되는것 남이 나를 못된 신용없는자로 안다면 결국엔 어려움을 패가망할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난 트 가문은 내가 죽기전에 패망할거라고 생각하거든요....